세르지오 타키니, ‘코트 티셔츠 컬렉션’ 출시 外 이랜드·코오롱·무신사 [유통단신]

F&F 세르지오 타키니, 코트 티셔츠 컬렉션 출시
이랜드, NC청주점에 두 번째 신사관 오픈
코오롱 ‘이로’, W컨셉과 손잡고 단독 상품 출시

기사승인 2024-05-24 18:18:56
- + 인쇄
세르지오 타키니, ‘코트 티셔츠 컬렉션’ 출시 外 이랜드·코오롱·무신사 [유통단신]
세르지오 카티니가 출시한 코트 티셔츠 컬렉션. F&F

F&F 세르지오 타키니, 코트 티셔츠 컬렉션 출시

F&F가 운영하는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Sergio Tacchini)’가 테니스 코트에서 영감을 받은 ‘그래픽 코트 티셔츠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테니스 코트의 그래픽을 활용해 테니스 헤리티지를 선보이는 그래픽 코트 티셔츠 컬렉션은 세르지오 타키니만의 고급스러운 디테일을 사용해 시그니처 로고인 ‘라파챠’에 캐주얼한 무드를 더한 컬렉션이다.

특히 흡한 속건 기능이 뛰어난 면과 폴리를 혼방한 소재를 사용, 쾌적한 착용을 도와 테니스를 포함한 스포츠 활동과 일상복으로 캐주얼하게 착용할 수 있다. 레귤러 핏과 트렌디한 크롭 등 다양한 사이즈와 기장으로 마련됐으며, 실켓 가공이 은은한 광택감을 더하고 형태 변형을 최소화했다.

또한 다양한 스타일링도 가능해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여성의 경우 ‘타키니 플라잉 스커트’와 함께 세련된 테니스 룩을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테리 숏팬츠’와는 리조트 무드를 자아낼 수 있다. 

한편 세르지오 타키니가 선보이는 그래픽 코트 티셔츠 컬렉션은 이날부터 판매한다. 그래픽 디자이너와 함께 작업한 3D 모션 그래픽 영상 또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세르지오 타키니, ‘코트 티셔츠 컬렉션’ 출시 外 이랜드·코오롱·무신사 [유통단신]
패션 기업 이랜드글로벌이 오픈한 NC청주점 신사 복합관. 이랜드

이랜드, NC청주점에 두 번째 신사관 오픈
이랜드글로벌은 이날 남성 정장부터 캐주얼 의류, 소가죽 잡화까지 한 공간에서 상품을 선보이는 ‘신사 복합관’ 두 번째 매장인 NC청주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신사 복합관은 한 공간에서 신사 패션 풀코디를 한 번에 완성할 수 있도록 국내· 외 브랜드를 결합해 이랜드글로벌이 새롭게 선보인 편집 형태의 매장으로 지난 3월 1일 NC수원터미널점에 처음 오픈했다.

NC청주점은 NC수원터미널점 보다 약 2.6배 이상인 215㎡(약 65평) 규모로 매장 크기를 키웠다. 남성 의류 브랜드 및 일본 보더리스 그룹의 ‘비즈니스 레더 팩토리’를 입점해 약 200여 스타일의 남성 의류 및 잡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사 복합관 의류 브랜드는 엠아이수트와 란찌, 샙 등 3개의 브랜드로 클래식 수트부터 비즈니스 캐주얼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이번 신사 복합관에 입점한 엠아이수트는 9만9900원의 가성비 있는 남성 정장 브랜드다. 이 외에도 1만9900원 ‘국민 셔츠’와 9900원~4만9900원 남성 바지까지 전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판매하여 고물가 시대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랜드글로벌 관계자는 “남성 정장부터 고급 가죽 잡화까지 한 번에 맞추는 신사 편집 매장이 고객들의 니즈에 크게 부합했다”라며 “신사 패션에 대한 고객 수요가 높은 상권 위주로 신사 복합관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르지오 타키니, ‘코트 티셔츠 컬렉션’ 출시 外 이랜드·코오롱·무신사 [유통단신]
코오롱FnC의 이로(IRO)가 출시한 레 삐 드 이로. 코오롱FnC

코오롱 ‘이로’, W컨셉과 손잡고 단독 상품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운영하는 프렌치 컨템포러리 브랜드 이로(IRO)가 온라인 유통망 확장을 위해 패션 플랫폼 W컨셉과 만나 단독 상품을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이로가 기존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과 같은 오프라인 채널 위주의 고객 소통에서 한단계 나아가, W컨셉 주 사용층인 2535세대에 노출을 통해 잠재 여성고객 확보 및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기획했다.

협업 컬렉션의 이름은 레 삐 드 이로(les filles de IRO)로, 프랑스어로 ‘이로의 소녀들’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컬렉션은 이로와 W컨셉이 공동 기획했으며, 이로의 도시적인 감성와 파리의 자유로운 여름을 표현한 그래픽 티셔츠, 에센셜 티셔츠, 토트백, 미니백 등 총 11종으로 구성된다. 특히 작은 크기의 ‘누백(NOUE BAG)’은 매 시즌 이로의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이번 단독 컬렉션을 위해 가볍고 경쾌한 디자인으로 재해석했다.

이로는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협업 상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150명에게 이로 시그니처 로고 키링을 증정한다. 

이로 관계자는 “이로의 우아하고 당당한 스타일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올 여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의 상품들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을 계기로 보다 다양한 채널에서 신규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세르지오 타키니, ‘코트 티셔츠 컬렉션’ 출시 外 이랜드·코오롱·무신사 [유통단신]
무신사

무신사, 열흘간 시즌 감사 세일 진행
무신사 스탠다드가 24SS 시즌 감사 세일을 2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세일에서는 처음으로 △무신사 스탠다드 우먼 △무신사 스탠다드 키즈 △무신사 스탠다드 스포츠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가 참여하여 모든 브랜드 라인업을 선보인다. 셔츠, 슬랙스, 데님과 같은 스테디셀러는 물론 스타일리쉬한 기능성 스포츠 웨어, 워터프루프 선크림, 헤어스프레이 등 폭넓은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한다.

다채로운 이벤트로 할인 혜택은 더했다. 오전 11시, 오후 7시마다 한정 수량을 특별가에 판매하는 ‘선착순 특가’, 매일 달라지는 24SS 신상품을 추가 할인하는 ‘원데이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 추가한 선착순 1만명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28일 오후 7시에는 인플루언서 ‘해리포터’와 함께 무신사 라이브를 진행한다. 린넨과 유사한 질감의 원단을 사용해 린넨 소재의 단점을 보완한 ‘린넨 라이크’ 시리즈를 통해 무신사 스탠다드만의 미니멀한 여름 스타일링을 소개할 예정이다. 다양한 룩에 활용할 수 있는 셔츠, 데님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최대 50%의 할인율로 감사세일을 즐길 수 있다. 홍대, 강남, 성수, 동성로(대구), 서면(부산)점을 비롯해 24일 오픈하는 롯데몰 동부산점까지 총 11개 매장에서 동시에 실시한다. 특히 대구 동성로점, 롯데몰 수원점, 스타필드 수원점, AK플라자 분당점, 롯데몰 동부산점에서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쿨탠다드 티셔츠를 증정한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 확대와 라인업 강화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스타일의 고객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며 “시즌 대표 상품인 쿨탠다드부터 24SS 신상품까지 빠르게 만나볼 수 있는 이번 기회를 통해 트렌디한 여름룩을 계획해 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