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소식] ‘까스활명수-큐’ 14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선정 外

기사승인 2018-03-23 13:35:02
- + 인쇄
◎동화약품 ‘까스활명수-큐’ 14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선정=동화약품(사장 유광렬)은 ‘까스활명수-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소화제 부문 14년 연속 1위를 기록해 ‘골든 브랜드(Golden Brand)’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골든 브랜드는 각 산업군별 대표 제품 및 서비스, 기업 등에 주어지나. 1위 브랜드 중에서도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각 산업의 대표 브랜드를 의미한다.

회사 측은 “활명수는 1897년 대한민국 최초로 개발된 양약으로, 소비자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며 “활명수 브랜드 2017년 총 매출은 565억원으로 액제소화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금까지 약 85억병이 팔렸는데 한 줄로 세우면 지구 25바퀴를 돌 수 있는 양”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일반의약품인 활명수, 까스활명수-큐, 미인활명수, 꼬마활명수와 의약외품으로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는 까스活(활), 미인活(활) 등 총 6가지 제품이 생산되고 있다. 

활명수는 개발 당시 사람들이 급체, 토사곽란 등으로 목숨을 잃던 시절 ‘생명을 살리는 물(살릴 活 생명 命 물水)’로 불리며 만병통치약으로 취급을 받았다. 일제강점기에는 활명수 판매금액을 독립 운동 자금으로 조달하기도 했다. 현대에 이르러 성분 보강, 브랜드 리뉴얼 등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활명수는 민중의 ‘생명을 살리는 물’로 활약했던 맥을 이어, 이 시대에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특별한 디자인의 기념판을 매년 출시하고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을 통해 판매수익금을 전세계 물부족 국가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기부하고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활명수는 올해로 121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최장수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국민건강증진이라는 사명감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고함량 기능성 비타민 ‘임팩타민 케어’ 출시=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최근 체내 호모시스테인 농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함량 기능성비타민 ‘임팩타민 케어’를 출시했다.

호모시스테인은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아미노산 ‘메티오닌’이 대사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물질로이다. 호모시스테인이 많아지면 혈관을 손상시켜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과 같은 대사성 질환을 야기할 수 있다.

임팩타민 케어는 대사성 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 B6, B9, B12가 포함됐다. 비타민 B9, B12는 호모시스테인을 메티오닌으로 전환시켜 혈중 호모시스테인 농도를 감소시키고, 비타민 B6는 호모시스테인을 항산화효소인 글루타치온(Glutathione)으로 전환시키는 작용을 한다.

회사 측은 “임팩타민 케어는 혈관 석회화를 억제하고 인슐린 저항성 개선 효과가 있는 비타민K가 포함돼 대사증후군을 예방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벤포티아민 등 필수 비타민B 8종이 고함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과 체력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대웅제약은 비타민B가 필요한 현대인들을 대상으로 최적화된 효능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해 연령과 증상에 따른 제품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회사 측은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제품 개발로 브랜드를 확장하고 관련 시장을 주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최적화된 성분 조합과 소형정제, 비타민B의 특유 냄새 최소화 등 소비자 복용 편의성까지 고려한 임팩타민 케어 출시를 통해 소비자 층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며 “다양한 제품 출시를 기반으로 한 신규 파이프라인 확보로 고함량비타민 B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약산업 소식] ‘까스활명수-큐’ 14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선정 外◎한국오츠카제약, ‘네이처메이드 비타민’ 주요 온라인몰 입점…판매 확대=한국오츠카제약(대표이사 문성호)은 ‘네이처메이드(NatureMade)’ 비타민 제품을 주요 온라인몰에 입점시키고 본격 판매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네이처메이드 입점 채널은 현대 Hmall, 롯데닷컴, 갤러리아몰, 홈앤쇼핑, ns홈쇼핑, AK몰, 롯데아이몰 등이다. 판매되는 제품은 ‘액티브 데일리 멀티 포 우먼’, ‘액티브 데일리 멀티 포 맨’, ‘액티브 데일리 멀티 포 올’ 등 남·여 특성을 고려한 멀티 비타민 3종이다. 또한 에너지 증진을 위한 ‘슈퍼B 에너지 콤플렉스’,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슈퍼D 플러스 아연 면역 콤플렉스’, 뼈와 근육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D’,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슈퍼 오메가-3’ 등 총 7가지다. 

한국오츠카제약은 네이처메이드 온라인몰 입점을 기념해 10% 할인, 사은품 증정, 무료배송 등 특별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각 온라인 판매 채널에서 진행한다. 혜택은 각 온라인몰 특성에 따라 다르게 구성된다.

네이처메이드 관계자는 “네이처메이드 비타민 제품을 이제는 다양한 국내 온라인 채널에서 소비자들이 손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다양한 유통채널로 판매를 확대해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