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페미는 저출산 원인" 발언에…추미애 "말 같지도 않아"

尹 "페미니즘, 건전한 남녀 교제 막아"

기사승인 2021-08-03 08:21:40
- + 인쇄
윤석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왼쪽), 윤석열 전 검찰총장. 연합뉴스
[쿠키뉴스] 임지혜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저출생 원인을 따지면서 페미니즘을 언급한 것을 두고 "말이 말 같지도 않다"고 맹비난했다. 

추 전 장관은 지난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 전 총장 말이 한심하다. 페미니즘이 정치적으로 악용되고 집권 연장에 악용돼서는 안되고 건전한 남녀 교제를 막고 저출생 원인이라는 취지의 말을 쏟아냈다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추 전 장관은 "저출생이 페미니즘 탓이라는 것도 황당한 발상이지만 페미니즘을 집권 연장에 갖다 붙이는 것도 우스운 궤변"이라고 비난했다. 

그는 "성차별을 없애고 연대와 포용적 가치관을 통해 생명과 인권을 존중하는 사회를 지향하고자 하는 페미니즘 운동의 역사와 가치에 대한 몰상식과 몰이해가 풀풀 난다"고 지적했다. 

윤석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페이스북 캡처
이어 "지도자가 해야 할 말이 있고 가려야 할 말이 있다"며 "지도자가 오히려 혐오를 조장하고 갈등을 키우고 기승전 '문정부 저격'으로 키워보려는 억지는 문재인 고위공직자였던 자로서의 자가당착"이라고 적었다. 

앞서 윤 전 총장은 전날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초선 모임 '명불허전 보수다' 초청 강연에서 "페미니즘이란 것도 건강한 페미니즘이어야 한다. 이게 선거에 유리하고 집권 연장에 악용돼선 안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출생 원인을 언급하며 "페미니즘이 너무 정치적으로 악용돼서 남녀 간 건전한 교제를 정서적으로 막는다는 얘기가 있다. 사회적으로 봤을 때 아이를 낳아 기를 수 있는 여건이 너무 안 된다. 출산 장려금을 준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고 주장했다.
jihye@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