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맞춤 아르바이트 매칭 서비스` 알바몬 제트` 론칭

소상공인 회원에 검증된 인재 추천
구직자에 실시간 맞춤형 알바 매칭

기사승인 2023-12-15 06:30:02
- + 인쇄
알바몬, 맞춤 아르바이트 매칭 서비스` 알바몬 제트` 론칭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알바 매칭의 속도와 정확도를 높인 서비스 ‘알바몬 제트’를 론칭했다. 알바몬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알바 매칭의 속도와 정확도를 높인 서비스 ‘알바몬 제트’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알바몬 제트는 소상공인과 구직자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소상공인은 아르바이트 구직자들이 활동하는 지역에 기반해 채용 확률이 높은 인재를 실시간으로 추천받을 수 있고, 구직자는 본인이 설정한 조건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받을 수 있어 빠르고 정확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매칭이 가능하다.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기업회원은 채용 공고 등록 시 ‘알바몬 제트 전용 채용관’에 즉시 노출되며, 공고 노출과 동시에 인공 지능(AI)가 분석한 추천 인재 리스트가 제공되어 공고 조건에 부합하는 인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또 매칭률이 높은 구직자에게 공고 추천 알림톡을 발송하여 소상공인과 알바생이 빠르고 편리하게 매칭될 수 있게 했다. 해당 서비스는 론칭을 기념하여 내년 1월 말일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구직을 희망하는 개인 회원은 ‘제트크루’ 등록을 통해 알바몬 제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트크루 등록 시 자신의 거주지 주변 7km 이내의 아르바이트 공고를 볼 수 있고, ‘시급 높은 알바’, ‘초보 가능 알바’ 등 원하는 조건에 맞는 맞춤형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원터치로 지원하는 ‘제트 지원’ 기능으로 추가 정보 입력 없이 즉시 지원이 가능하다.

한편 알바몬은 알바몬 제트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내년 1월 말일까지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너, 내 크루가 돼라’ ‘제트처럼 빠르게 슈팅’ 등 총 2개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토트넘 경기 티켓 및 왕복 항공권, 호텔 상품권, 전기자전거, 콘솔 게임기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알바몬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알바몬 관계자는 “알바생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장님들의 고충을 해결하고자 해당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알바 구직자 또한 알바몬 제트를 이용하면 더욱 빠르고 쉽게 맞춤형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