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미용고교위탁교육 전공 나눔 봉사활동

기사승인 2023-09-20 16:18:37
- + 인쇄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미용고교위탁교육 전공 나눔 봉사활동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제공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미용(헤어&메이크업&네일아트) 고교위탁교육과정을 이수 중인 학생들이 지난 16일 인천 계양구에서 진행된 ‘제5회 작전1동 주민총회’에 참여해 전공 나눔 봉사활동을 가졌다고 학교 측이 20일 밝혔다.

작전1동 주민센터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제4회 주민총회를 통해 선정된 주민참여예산사업인 ‘체험현장으로 오세요’와 함께 진행됐으며, 다양한 연령대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화장(메이크업), 손글씨(캘리그래피) 등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30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 부스 등을 통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미용고교위탁과정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페이스페인팅, 메이크업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미용고3위탁 과정 학생들 역시 지역사회에 기여한다는 마음으로 뜻깊은 봉사를 펼쳐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에서는 방과 후 스펙UP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동아리 활동, 공모전·대회 참여, 실무자·졸업생 특강, 지역행사 참여 등 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작전1동 주민분들과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위탁학교에서 배운 전공 관련 기술로 다른 사람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주는 이러한 재능기부에 꾸준히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미용고교위탁과정 외에도 영상위탁과정, 디자인위탁과정, IT고교위탁과정, 게임고교위탁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고용노동부와 교육부가 주관하는 고등학교위탁교육은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교육비와 교재비, 실습비가 전액 무료로 국비 지원되며 학생들의 출석률에 따라 교육장려금이 차등 지급된다. 

올해 39년의 전통을 이어가는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영상제작·영상편집, 시각디자인·웹디자인,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정보보안·사물인터넷, 게임그래픽디자인, 제품디자인·3D프린터, 헤어·메이크업, 헤어·네일아트, 이용사·바버링 과정을 운영 중이다. 자세한 사항과 원서접수에 관련한 부분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