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카카오프렌즈,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 글로벌 출시=카카오IX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 글로벌 K-아티스트 강다니엘이 협업한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이 국내와 글로벌에 정식 출시된다.
이번 협업은 K-캐릭터 카카오프렌즈가 K-컬처를 대표하는 아티스트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글로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양 팬들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에디션에는 어피치와 닮은꼴로 화제를 모은 강다니엘의 취향과 니즈가 제품 곳곳에 적극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강다니엘은 팬들과 함께 쓰고 싶은 제품을 만들고자 상품 기획 단계부터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안했고, 특별한 어피치 캐릭터를 선보이기 위해 디자인에 참여하는 등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은 총 47종으로, 토이‧리빙‧패션‧팬 굿즈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오는 7일, 패션 및 리빙 굿즈 위주로 31종이 먼저 출시되고 21일 팬 굿즈가 포함된 16종을 2차로 선보인다.
1차로 출시하는 ‘집돌이 컬렉션’은 평소 집돌이로 알려진 강다니엘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리빙 제품군이다. 집에서 요리와 청소를 즐겨하는 강다니엘이 선별한 고무장갑, 냄비받침, 냄비집게 등 주방용품과 직접 소재까지 골라 만든 발매트, 슬리퍼 등 실용적인 아이템이 주를 이룬다. 함께 선보이는 ‘패셔니스타 컬렉션’은 강다니엘이 즐겨 사용하는 패션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편안한 핏의 블랙후디, 힙색, 마스크 등 어피치를 활용했다
손바닥에 새겨진 강다니엘의 자수 사인이 눈에 띄는 ‘바디 필로우’, 강다니엘의 트레이드 마크인 핑크 후디를 모티브한 ‘해피/윙크어피치 소프트키링’ 등의 상품도 출시된다.
2차 출시 제품은 응원봉을 장식할 수 있는 키링 데코스티커, 포토카드 콜렉팅북 등 팬 굿즈와 어피치 및 강다니엘의 반려묘가 어우러진 디자인의 ‘입체 폰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냥이’ 등으로 마련됐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달 7일부터 카카오프렌즈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 제품 구매 시, 주문 1건 당 포토카드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본 에디션 구매 고객에게 ‘어피치 강다니엘 에디션 풍선’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레고그룹, 레고 아이디어 10주년 기념 국제 우주 정거장 세트 선봬=레고그룹(LEGO Group)은 ‘레고 아이디어’ 프랜차이즈 10주년을 맞아 전세계 인류의 꿈인 신비로운 우주 탐험을 주제로 한 ‘레고 아이디어 국제 우주정거장’을 레고 공식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국제 우주정거장(ISS)을 완벽하게 재현한 이 세트는 약 3년 전 레고 아티스트 크리스토프 루지(Christoph Ruge)에 의해 처음 구상돼 레고 아이디어 플랫폼에 출품됐다. 플랫폼 내 다른 여러 작품들과 함께 레고그룹 내부 심사와 팬들의 투표를 거쳐 올해 10주년을 맞은 레고 아이디어의 첫 제품으로 채택됐다.
이 제품은 우주에 머물며 하루 16번 지구를 공전하는 국제 우주 정거장, 나사 우주왕복선, 미니 화물 우주선 3정, 우주 비행사 마이크로피겨 2개로 구성됐다. 8개의 태양열 전지판과 이를 연결하는 2개의 회전축, 로봇팔 ‘캐나담2 (Canadarm2)’ 등 국제 우주정거장을 사실적으로 표현했다.
레고 아이디어 국제 우주정거장 세트의 총 브릭 수는 864개이며 완성품의 높이는 20cm, 길이와 폭은 각각 31cm 및 49cm다. 국제 우주정거장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과 정보는 물론 제품을 디자인한 창작가에 대한 소개가 담겨있는 148 페이지 책자도 포함돼있다.
◎모나미, 창립 60주년 기념 프러스펜 3000 스페셜 에디션 출시=문구 기업 모나미가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에디션 ‘프러스펜 3000 데스크펜’을 선보인다.
프러스펜 3000 스페셜 에디션은 모나미의 시그니처 제품 중 하나인 프러스펜 3000의 프리미엄 제품으로, 데스크펜 타입의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재해석했다.
지난 1968년도에 첫 선을 보여 현재까지도 다양한 연령층이 찾는 프러스펜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펜은 메탈 소재에 금 도금 처리로 제작됐다. 펜 스탠드는 블랙, 화이트 2종의 천연 대리석 소재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스페셜 에디션으로써의 소장 가치는 물론 프리미엄 펜답게 뛰어난 사용감도 갖췄다. 본품에는 0.5mm 수성볼을 장착하여 필기 속도나 하중에 관계없이 부드러운 필기감을 선사하고, 캡에는 자석이 내장돼 잉크 마름 현상을 방지해준다.
해당 에디션은 본품과 리필용 0.4mm 수성닙, 리필용 0.7mm 유성볼펜이 각 1개씩 구성됐다. 모나미 측은 지난 3일부터 시작된 사전 예약을 실시하고, 사전 예약 고객들에게는 몰스킨 노트를 증정하고 모나미몰 적립금도 지급한다.
모나미 마케팅 신동호 팀장은 “지난 60년간 모나미를 사랑해주신 고객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모나미는 우리 삶 속에서 항상 가까이 있는 브랜드로 기억되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특별한 경험의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크린랲, ‘크린컷 테이프 크리너’ 출시=생활용품 기업 크린랲은 최근 집청소에 활용하기 좋은 크린컷 테이프 클리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엠보형 점착 테이프로 끈끈하게 달라붙는 점착력이 뛰어나고, 간편한 커팅으로 사용이 편리하다. 작은 크기의 볼록면으로 구성된 엠보형 테이프는 밀착성이 좋아 집안 구석구석의 먼지와 머리카락, 반려동물 털 등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청소가 어려운 소파와 침구류, 스웨터 및 코트, 카펫 등 굴곡이 있는 소재에 효과적이다. 미끄러운 거실 바닥 및 테이블 위에서도 우수한 점착력을 자랑한다. 또 간편하고 깔끔한 테이프 커팅을 돕는 '크린컷' 기능을 갖췄다. 테이프가 더러워지면 표시된 절취선을 따라 손으로 깔끔하게 뜯을 수 있어 뒷정리와 보관도 용이하다.
크린랲 관계자는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가구가 증가하고, 미세먼지 등의 위생 문제로 집안 청소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엠보형 테이프와 크린컷 기능으로 디테일을 살린 테이프 크리너와 함께 간편하고 효율적인 실내 청소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