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로고송 음원 발매

이영수 / 기사승인 : 2020-11-16 15:40:23
- + 인쇄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에서 학과 로고송을 발매했다.

이번 로고송은 유튜버학과 학과장인 박성배 교수가 작사, 작곡했으며 직접 노래까지 소화했다. 

박성배 교수는 해외를 타겟으로 하는 ‘Musician-Park’ 음악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며 대한민국 문화를 음악으로 표현하는 콘텐츠를 창작하고 있다. 

또한 박 교수는 지난 ‘미스터트롯’에서 코미디언 김인석이 불렀던 ‘오메가쓰리’를 작곡했으며 ‘MBC 무한도전’ 음악 편곡 담당, ‘박소현의 대리운전’, ‘배칠수의 꽃배달’ CM송 제작 등의 경력을 갖고 있다. 

유튜버학과의 로고송은 유튜버학과의 특장점인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강사 자격증, MCN 매니저 자격증, 영상 편집자 자격증을 소개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로고송은 멜론, 벅스, 지니뮤직 등 7개 음원 사이트에 발매됐다. 음원 사이트에서 유튜버학과를 검색하면 로고송을 구입 또는 스트리밍할 수 있다. 

한편, 2020년 신설된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프로 유튜버와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전문 교육 과정으로 유튜브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영상, 사진 촬영, 영상 편집, 유튜브 방송 채널 구축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1인 미디어 마케팅, MCN 비즈니스, 비디오 커머스 등 마케팅과 비즈니스에 대한 실용적 교과목을 운영 중이다. 

학생들은 재학 중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기초적 이해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통해 전문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다. 

특히,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 제고를 돕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12월 1일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하며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