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안철수, 합당 논의 호응 의사 밝혀”

주호영, “합당 불발 가능성 있나” 질문에… 이준석 “좌초 없다”

기사승인 2021-06-10 00:38:41
- + 인쇄
이준석 “안철수, 합당 논의 호응 의사 밝혀”
국민의힘 당 대표에 도전하는 이준석 후보가 9일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TV토론회에서 토론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쿠키뉴스] 조현지 기자 =국민의힘 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이준석 후보가 국민의당과의 합당 불발 가능성을 일축했다. 

이 후보는 9일 KBS에서 열린 마지막 TV 토론회에서 주호영 후보가 국민의당과의 합당 문제를 지적하자 “제가 대표가 되더라도 주 후보가 초석을 놓은 합당 문제가 좌초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앞서 국민의당 권은희 원내대표는 “이 후보가 당 대표가 될 가능성은 꽤 있다고 본다”라며 “국민의당과의 합당에 대해 진정성이 1도 없다. 그러면 합당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겠다고 전망한다”고 말한 바 있다. 

이에 주 후보는 “권 원내대표의 생각이 전적으로 맞는 것은 아니고 과장도 있지만 이런 우려를 누구나 한다”며 “국민의당과 합당이 되지 않을 상황이 있을 수 있는가”라고 물었다.

이 후보는 “안 대표에게 허심탄회하게 합당 문제를 논의하자고 SNS를 통해 했는데 오늘 모종의 경로를 통해 안 대표도 호응할 것이라는 의사를 전달받았다”고 전했다. 

hyeonzi@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