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컴공과,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이영수 / 기사승인 : 2021-06-12 13:32:30
- + 인쇄

사진=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IT직업전문학교 컴퓨터공학과는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3년의 교육과정을 마친 후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 취득하기 때문에 대학원 진학이 가능한 특성화 교육기관이다.

컴퓨터공학과는 자격증 연계 수업으로 제공되어 실무형 인재 양성을 적극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또 국내외 IT 전문가 네트워킹,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젝트 실습 추구로 글로벌 수준 융합형 인재로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프로그래밍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분야의 경우 개인의 업무능력이 가장 중요한 평가 기준이 된다”며 “관련 프로그램 및 장비 보유를 통해 다양한 개발 작업을 지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포트폴리오 작업 역시 개별관리를 통해 컴공과 재학 기간에 완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컴퓨터공학과 학생들은 프로젝트 실습, 프로젝트 발표회 등 학교 커리큘럼을 통해 차별화한 경쟁력을 갖추고 성장하고 있으며 학교는 경력 같은 신입사원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지도하고 있다.

그 외 졸업인증제·책임교수제 등 제도 마련을 통한 학생 관리를 진행하며 취업 지원센터에서는 취업과 관련한 정보 제공 및 이력서 작성, 면접 컨설팅 등 학생별 맞춤 진로 설계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컴공과 학생들은 프로젝트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팜, 스마트홈, 자율주행자동차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 작품을 개발해 교내 프로젝트 경진대회는 물론, 다양한 대회 공모전, 경진대회에서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인공지능계열은 빅데이터·인공지능학과, 드론·로봇학과,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로 세분화 된 전공 과정을 운영 중이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이 진행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