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리모델링 수주 1조원 돌파…율곡아파트 수주 성공

기사승인 2021-06-14 11:36:14
- + 인쇄
DL이앤씨, 리모델링 수주 1조원 돌파…율곡아파트 수주 성공
▲ 율곡아파트 리모델링 조감도

[쿠키뉴스] 조계원 기자 =DL이앤씨(디엘이앤씨)가 산본 율곡아파트 리모델링 수주로 리모델링 시장 재진출 2개월만에 수주금액 1조원을 넘어섰다.  

DL이앤씨는 지난 12일 열린 산본 율곡아파트 리모델링 시공사 선정 총회에서 시공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총 공사비는 약 4950억원(DL이앤씨 입찰가 기준) 규모로, 누적 리모델링 수주금액은 1조334억원이다.

앞서 DL이앤씨는 지난 5월 산본 우륵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을 수주하며 리모델링 시장에 복귀했다. 이어 이달 5일 수원 영통 신성신안쌍용진흥아파트와 율곡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을 연달아 수주하며 누적 수주금액 1조원을 넘겼다. 

DL이앤씨 측은 수주 성과에 대해 “국내 최초의 공동주택 리모델링 사업인 마포 용강 아파트(강변그린)부터 압구정 현대사원아파트(압구정 아크로빌/공동주택 리모델링 2호), 공동주택 리모델링 3호인 이촌동 로얄맨션까지 성공적으로 준공하며 리모델링 사업에 대한 차별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율곡아파트 리모델링 사업은 현재 지하 1층 ~ 지상 25층, 21개동, 총 2042세대 규모를 수평, 별동 증축 리모델링을 통해 지하 3층 ~ 지상 25층, 25개동, 총 2348세대로 탈바꿈하는 사업이다. 예정 단지명은 ‘e편한세상 산본 에듀퍼스트’ 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리모델링 사업을 선도해온 DL이앤씨의 기술력과 역량을 통해 e편한세상 산본 에듀퍼스트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성하겠다”고 밝히며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리모델링 시장이 확대되는 만큼 수주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cho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