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학교,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1-09-22 08:31:51
- + 인쇄
한호전 호텔학교,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호텔에서 진행하는 현장중심형 교육으로 호텔리어를 양성하고 있으며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한호전은 호텔관광산업의 전문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호텔관광분야의 학교로 1989년 개교 이래 32년 동안 현장감 있는 실무교육중심으로 지도해 10년 연속 호텔광광분야 취업자를 배출해내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은 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대학 등과 실무교육중심 기반으로 학생들을 지도함과 동시에 재단에서 운영하는 엠블던호텔(Embledon Hotel)에서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의 호텔현장실무교육과 함께 학생들의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호텔관광과과정 학생들은 엠블던호텔 내 갖춰져 있는 호텔교육장(Traininig Zone)을 통해 호텔프론트, 호텔컨시어지, GRO, 벨/도어데스크, 호텔 식음료(레스토랑, 케이터링, 음료) 직무를 현직 호텔리어 및 전문교수진들에게 배워 나가고 있다”며 “차별화된 호텔전문교육을 실시한다”고 전했다. 

학교에서는 현장교육을 위해 호텔현장인턴 프로그램인 한호전 드림팀(Dream Team)을 운영하고 있다. 드림팀은 한호전에서 배운 이론 및 실무교육을 활용하여 현장직무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호텔경영학과과정 재학생들 중 희망자를 선발해 호텔프론트오피스, 현관로비라운지, 호텔객실, 호텔식음료 순환근무를 하며 실습비는 물론 경력증명서를 받을 수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한호전은 국내 호텔 취업과 정부정책 사업인 K-MOVE를 통해 호텔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은 미국, 스위스, 일본 등 해외로 취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미국호텔취업을 원하는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J1비자를 받고 미국전역에 있는 호텔로 취업이 연계된다. 

한호전은 호텔경영학과과정 이외에도 카지노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등 전 과정의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