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학교 호텔경영학과정, 호텔리어 양성 위한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이영수 / 기사승인 : 2021-12-09 10:21:49
- + 인쇄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호스피탈리티 인재양성을 위한 호텔경영학과정, 관광경영학과정의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엠블던호텔 내에 갖춰져 있는 호텔 트레이닝존을 통해 호텔프론트, 호텔컨시어지, GRO, 벨/도어데스크, 호텔 식음료(레스토랑, 케이터링, 음료), 호텔웨딩 및 연회 등의 직무를 배워나갈 수 있으며 호텔현장에 대한 사전 지식습득과 경력취득이 가능하다. 

한호전은 엠블던호텔을 운영하며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의 호텔전문교육을 호텔에서 지도하고 있다. 

400여개의 객실 중 200여개의 객실은 학생들의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활용해 호텔에서 생활하며 호텔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다.

입학처 관계자는 “호텔교육의 트렌드는 호텔현장에서 배우고 경험하며 직접 해보며 체득하는 것을 중요시하고 있다”며 “호텔경영학과대학들과 달리 실제 호텔에서 생활하고 호텔 내에서 순환 근무를 하며 전반적인 이해를 하고 취업경쟁력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특급호텔에서 사용하고 있는 객실예약프로그램인 오라클(Oracle)사의 오페라(Opera)시스템을 학교 내 교육시스템에 도입하고 있다. 

관계자는 “특급호텔 객실예약시스템을 실무로 배울 수 있어 호텔교육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며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객실예약시스템 오페라(Opera)교육을 통해 호텔프론트 업무의 기본적인 체크인, 체크아웃, 객실배정, 환불, 요금, 취소 등을 다루는 법을 실무로 배워나갈 수 있으며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고3 수험생 및 검정고시 합격자, N수생, 휴학생 등 고교 졸업학력을 가지고 있는 수험생이면 지원할 수 있다. 

입학전형은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적합도 평가인 인적성 검사와 전문 입학사정관으로 임명된 전공 교수의 면접을 통해 인성 및 열정, 개개인의 흥미나 태도 등을 판단해 선발하고 있다. 점수 반영비율은 적성검사 20%, 면접 80%의 비중이다.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4년제), 호텔경영학과정(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정(2년제)외에도 호텔외식조리과정 등 전 교육과정의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