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게임 ‘진왕’, 3040 직장인에 인기… 왜?

웹게임 ‘진왕’, 3040 직장인에 인기… 왜?

기사승인 2013-09-13 17:46:01

[쿠키 IT] 노트게임즈가 지난 5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웹게임 ‘진왕’(zw.noteplay.co.kr)이 오픈과 동시에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춘추전국시대를 배경으로 한 MMORPG 진왕은 전투에 특화된 자동사냥 등의 게임시스템과 쉽고 간편한 플레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춰 호평을 얻고 있다.

노트게임즈 관계자는 “직장인들은 게임 룰이나 접속이 어렵고 복잡한 것보다는 쉽고 빠른 전개의 게임을 선호한다”면서 “진왕은 인터넷 브라우저에 플래시 플레이어만 설치돼 있으면 언제든지 접속할 수 있고 플레이 역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만큼 간편해 20대뿐만 아니라 특히 304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진왕의 인기는 직장인들을 겨냥한 이색 마케팅도 한 몫 했다. 정식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SNL 코리아의 김민교와 서유리의 섹시&펀 동영상 4편을 순차적으로 공개해 화제를 끌어 모은 것이다. 진짜 왕이 되어보는 게임, 진왕의 콘셉트를 위트 있게 담아낸 해당 동영상은 현재 14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빠른 속도로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공유되고 있다.

3040 직장인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이색 경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진왕 몸풀기 영상을 공유하는 ‘서유리에게 몸을 맡겨라!’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W호텔 숙박권, VIP 영화관람권, 선상 뷔페 식사권을 모두 증정하는 ‘진왕 패키지’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해 놓고 있으며, 서유리 미공개 화보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팀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