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교통연구원 김연명 경영부원장이 ‘MRO 사업의 향후 전망과 발전 방안’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이철우 한국우주항공 경영전략실장의 ‘항공(군수)분야의 MRO 사업과 경남 특화전략’ ▲이창호 공군군수사 항공자원관리단장의 ‘공군 MRO 사업의 전망과 발전 방안’ ▲최정호 경남대학교 교수의 ‘군 항공부품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표준화 운영과 전문인력 양성’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경남대학교 문영대 교수는 토론에서 “항공·MRO 산업은 미국 및 유럽 등이 기술이전을 가장 꺼려하는 산업으로 향후 중국이 주도할 것이 예상된다.”며 “우리가 따라 잡기 위해서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업무 수행을 속도감 있게 수행하고, 정부의 과감한 지원육성정책과 관련 제도개선 등이 병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 경남대-코오롱스포렉스 업무협약 체결
경남대 스포츠지도사연수원과 마산합포스포츠센터 코오롱스포렉스는 지난 7일 스포츠지도사연수원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스포츠지도사연수원에서 주관하는 각종 연수 시 센터 내 프로그램 체험 제공 ▲지역 내 활동 중인 체육지도자들에게 다양한 스포츠 경험 및 현장지도능력 향상 ▲예비체육지도자들의 현장실습 및 취업 지원 등을 약속했다.
앞으로 스포츠지도사연수원은 마산합포스포츠센터와 함께 경상남도교육청 위탁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 2차 직무연수’와 ‘중학교 스포츠클럽 전담교사 직무연수’를 진행하며,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동계스포츠를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스키강습회’를 1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스포츠지도사연수원은 지난 8월 경상남도교육청 위탁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 직무연수’를 실시하여 252명의 스포츠강사 재교육과 8월에서 11월까지 3개월 동안 ‘2급 생활, 유소년스포츠지도사 연수’를 통해 약 360명의 체육지도자를 양성한 바 있다.
◆경남대, KT&G 상상펀드 장학금 전달식 개최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는 11일 본관 국제세미나실에서 2017년도 KT&G 상상펀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KT&G 경남본부 박기홍 상상팀장, 최광준 마산지점장, 김하나 상상팀 대리, 경남대 강인순 교학부총장, 차문호 학생처장, 김영걸 학생부장 등이 참석했으며 12명의 학생에게 각각 100만원씩 총 1200만원을 전달했다.

KT&G는 상상펀드 장학기금뿐만 아니라 대학생의 열정과 도전을 응원하는 ‘상상univ’ 커뮤니티를 통해 경남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자기개발 및 벽화봉사 등을 운영하고 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