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세계과학기술계 네트워크' 구축…지역기업체 글로벌 성장 지원

김해시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세계과학기술계 네트워크' 구축…지역기업체 글로벌 성장 지원

'2025 한국-캐나다 과학기술 컨퍼런스' 참가 과학기술협력 증진

기사승인 2025-07-30 16:27:53 업데이트 2025-07-31 03:10:15
김해시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지역 기업체의 글로벌 성장을 돕고자 국제적인 네트워크 구축에 나섰다.

시와 진흥원은 지난 28일부터 8월1일까지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개최중인  ‘2025 한국-캐나다 과학기술 컨퍼런스(CKC)’에 참석했다. 'CKC'는 한국과 캐나다 간의 과학기술 협력 증진을 위한 대표적인 국제 컨퍼런스다.

행사는 캐나다와 북미 지역의 과학기술자와 연구기관 관계자, 재외동포 과학기술인, 국내 산학연 관계자 등 다양한 과학기술 주체들이 한자리에 모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 컨퍼런스는 과학기술자와 정부 관계자, 기업인, 차세대 학생들이 서로 교류하며 지식을 공유하고 공동연구 주제를 발굴하는 중요한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CKC' 참석은 김해시가 캐나다한인과학기술자협회(AKCSE)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과 함께 추진 중인 과학기술 교류협력 사업의 하나다.

행사는 글로벌 기술 환경의 이해를 높이고 김해시 전략사업과 첨단기업의 기술 사업화를 비롯해 국제협력 기반을 확장하고자 실무적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김해시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행사기간에 김해의 주요 전략산업과 기업지원 정책을 소개하고 캐나다 현지와 국내외 참석자들과 활발히 교류하면서 지역 산업의 인지도와 협력 가능성을 타진 중이다.


김해시와 의생명진흥원은 캐나다 세계 최고의 의료기술혁신기관과 퀘백주 내 과학기술 유관기관 등을 방문해 창업기업 육성 사례와 우수정책 벤치마킹 등 상호 협력 가능성을 두고 실무도 논의했다.

김해시는 “CKC 참석은 선진 첨단기술과 시설을 벤치마킹하고 세계 과학기술계와의 네트워크를 넓혀 국제 공동연구 기반을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앞으로 지역기업체들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국내외 과학기술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