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단신] 우천면 행복주택 건립 업무협약체결 등

입력 2021-05-07 18:49:46
- + 인쇄
[횡성 단신] 우천면 행복주택 건립 업무협약체결 등

[횡성=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우천면 행복주택 건립 업무협약체결

강원 횡성군(군수 장신상)은 7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LH(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역본부와 「우천면 행복주택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행복주택은 청년·신혼부부 및 주거취약계층에 공급되는 공공임대아파트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공급된다. 

횡성 우천 행복주택사업은 우천면 양적리 일원 5323㎡부지에 약 177억원을 들여 행복주택 80호를 건립할 계획으로, 2021년 주택건설사업계획승인 등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2022년 착공해 2023년 말 공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횡성문화재단 횡성소소마켓 첫 선

(재)횡성문화재단은 코로나19 방문객 안전을 위해 연기했던 횡성군 대표 프리마켓 ‘횡성소소마켓’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첫 소소마켓은 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횡성문화체육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이벤트, 공연 및 부대행사를 취소하고 프리마켓만 진행한다. 행사장 내에서는 텀블러, 장바구니 사용 권장 이벤트, 쇼핑백 모으기 등 제로웨이스트 마켓 캠페인이 진행된다.

2018년부터 올 4년차를 맞는 횡성소소마켓은 5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횡성문화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수공예품, 친환경농특산물, 다양한 먹거리, 등의 판매부스와 문화공연,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횡성군(군수 장신상)은 7일 횡성군문화예술회관에서 제49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한노인회 횡성군지회(회장 전병수)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효행영상 상영, 효행밥상(도시락) 차림 등으로 진행됐으며, 경로효친 사상을 몸소 실천해 귀감이 된 효행자 8명에 도지사 및 군수 표창을 수여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hrp11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