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단신] 북부권 평생학습 거점센터 개소 등

입력 2021-08-03 11:04:18
- + 인쇄
[평창 단신] 북부권 평생학습 거점센터 개소 등
강원 평창군청 전경.

[평창=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북부권 평생학습 거점센터 개소

강원 평창군은 3일 용평도서관 2층에서 ‘평창군 북부권 평생학습 거점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북부권 평생학습 거점센터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평생학습도시 정책추진을 위한 평생교육 전달체계로서의 거점을 구축해 지역 간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군은 평생교육 전문가인 평생교육사를 배치해 북부권(용평, 봉평, 진부, 대관령면) 평생학습센터를 집중관리하면서 신규 프로그램의 기획 및 수행 등 지역별 차별화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총괄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의 지속적 관리를 통해 주민의 평생학습 접근 및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휴식・정보・배움・행복・소통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수요조사 실시

평창군은 총 사업비가 3억 원을 들여 2021년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사업을 통해 지원을 받을 300가구 모집을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군은 국민기초생활수급가구(수선유지급여 대상 제외) 및 차상위계층, 복지사각지대 저소득가구를 대상으로 효율이 떨어지는 벽체, 보일러에 대하여 단열, 창호, 바닥공사, 보일러 교체 등 에너지효율 시공과 싱크대 교체를 지원한다. 

군은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상시 신청을 접수하며, 현장방문을 통해 지원내용을 결정하고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hrp11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