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이터널스’에 방탄소년단 노래 나온다”

이은호 / 기사승인 : 2021-10-18 13:52:20
- + 인쇄

영화 '이터널스' 포스터.
[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배우 마동석이 출연해 주목받는 미국 마블 스튜디오 영화 ‘이터널스’(감독 클로이 자오)에 그룹 방탄소년단의 발표곡이 삽입된다는 보도가 나왔다.

미국 독립 연예매체 다이렉트가 17일(현지시간) 보도한 기사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과 뷔가 함께 부른 ‘친구’가 ‘이터널스’ 사운드 트랙에 수록된다.

‘친구’는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2월 발매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7’(MAP OF THE SOUL : 7)에 실린 노래다. 지민이 프로듀싱에 참여한 팝 록 장르의 곡으로, 지민과 뷔의 우정을 그렸다.

매체에 따르면 ‘이터널스’에는 ‘친구’를 비롯해 기성곡 15곡이 실린다. 영국 전설적인 록 밴드 핑크 플로이드의 1973년 발표곡 ‘타임’(Time), 미국 유명 래퍼 리조가 2019년 발표한 ‘쥬스’(Juice) 등도 여기에 포함됐다.

다이렉트는 “‘이터널스’는 부분적으로 과거와 미래를 배경으로 한다. 관객이 시간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여러 시대의 음악을 차용했다”며 “삽입곡 중 유이하게 최신 히트곡인 방탄소년단과 리조의 노래는 전 연령층에게 친숙한 느낌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터널스’는 수천 년에 걸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살아온 불멸의 히어로 이터널스가 인류의 가장 오래된 적 데비안츠에 맞서기 위해 다시 힘을 합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미국 교포 출신인 마동석이 길가메시 역을 맡아 앤젤리나 졸리 등 할리우드 배우들과 호흡을 맞춘다. 오는 11월3일 개봉.

wild3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