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단신] 건축행정 평가 특별부문 최우수 선정 등

입력 2021-10-20 19:00:57
- + 인쇄
[강원 단신] 건축행정 평가 특별부문 최우수 선정 등
강원도청.

[춘천=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강원도가 국토부의 ‘2021 건축행정 평가’에서 광역자치단체 특별부문 최우수로 선정됐다.

20일 도에 따르면 국토부의 2021 건축행정 평가 결과 강원도는 광역자치단체 특별부문 최우수, 삼척·동해시는 기초자치단체 일반·특별부문 최우수에 선정됐다.

도는 ‘공사 중단 장기건축물 안전관리 지원 사업’ 공모를 추진해 도내 방치건축물 안전관리 및 경관 지원 등 도시미관 개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방치건축물 무단출입 추락사고, 구조물 낙하사고, 범죄 등을 예방했다.

동해시는 망상해변상가 위반건축물 철거 정비를 통해 관광객 만족도를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원교육청, 첨단과학기술 기반 ‘지능형 과학실’ 구축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567곳을 대상으로 370억원을 들여 ‘지능형 과학실’을 구축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능형 과학실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모바일 기술 등 지능정보기술을 과학탐구활동에 도입할 수 있도록 실험, 시청각 기자재, 실시간 인터넷 등을 지원한다.

다만 통폐합 예정 학교는 지원되지 않는다.

◆강원대-미국 노던애리조나대, 학술·연구 협력 MOU 체결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20일 미국 노던애리조나대학교와 학술·연구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 주요내용은 공동연구과제 개발 및 자금 조달, 학술정보·자료·시설 교환, 학생·교직원 교류, 합동 심포지엄·세미나·컨퍼런스·워크숍 등 구성 및 참여, 자매결연·공동 프로그램 개발 및 기관·학생 참여 등이다.

노던애리조나대학교는 1899년 설립된 주립대학교로 미국 애리조나주 플래그스태프에 위치해 있다.

이 학교는 학생 2만5230명, 교직원 1150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대학평가 288위에 선정됐다.

◆한림대, ‘산학협력 EXPO 영상콘텐츠 공모전’ 최우수상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는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 산학협력 EXPO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전자공학과 4학년 이인영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엑스포는 산학협력 친화적 문화 확산 및 산학협력 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상에는 산학연계 교육과정에 대한 이인영 학생의 경험담을 소개하는 내용이 담겼다.

ha3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