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단신] 안정민 시의원, 2021 강원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등

입력 2021-10-22 19:16:43
- + 인쇄
[원주 단신] 안정민 시의원, 2021 강원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등
강원 원주시의회 안정민 의원.

[원주=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원주시의회 안정민 의원, 2021 강원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강원 원주시의회 안정민 의원이 22일 강원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회장 이정훈)가 수여하는 '2021 강원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강원지방자치 의정대상은 강원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 주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헌신한 도내 시·군의회 의원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안정민 의원은 원주시 여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지원 조례안, 원주시 주거복지 지원 조례안 을 발의하는 등 사회적 약자 보호 및 공익 증진을 위해 애써왔다.

이밖에도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 공중화장실 개선 사업, 시민안전보험 가입, 가족형 놀이터 조성 사업, 원주천 선진 친수문화공간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등 시민 안전과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히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원주 단신] 안정민 시의원, 2021 강원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등
원주시의회 자치분권특별위원회(위원장 곽희운).

◆원주시의회 자치분권특별위원회, 자치분권 입안 교육

원주시의회(의장 유석연) 자치분권특별위원회(위원장 곽희운)는 22일 의회에서 자치법규 입안 관련 자체교육을 실시하며 활동을 이어갔다.

유태동 법제처 강원도법제협력관이 ‘자치법규 입안의 기본원칙’을 주제로 강의했으며 교육에는 특위 위원들을 비롯해 의원 및 사무국 직원 등이 참석했다. 

한편 특위는 26일 오후 2시 원주시농업기술센터 내 친환경농업종합센터(생명농업관)에서 ‘제3차 자치분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선 박노수 서울시립대 교수와 박기관 상지대학교 교수가 각각 ‘지방의회 전문성 제고 방안’과 ‘자치분권의 성과 과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다. 

hrp11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