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애니학과, 2024학년도 예비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3-04-03 17:59:24
- + 인쇄
한국IT직업전문학교 애니학과, 2024학년도 예비신입생 모집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제공

애니메이션학과에서는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콘셉트아트까지 세분화된 전문 과정을 지도하고 있다.

한 애니메이션 업계 관계자는 “새로운 한류콘텐츠의 중심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애니메이션이 주목받고 있다. 애니메이션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정부와 기업들의 지원이 필요해보인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IT직업전문학교 애니메이션학과가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예비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신입생 선발 기준은 비실기 전형으로 지원 전공에 대한 잠재능력평가와 교수 1대 1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애니학과에서는 애니메이션, 출판만화, 웹툰 등 만화와 관련된 전공과정의 학생들을 위해 교내에 만화도서관을 설립하고 개별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지도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애니학과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에피소드를 유튜브에 올리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애니메이션은 웹툰, 게임, 그래픽 등 디지털 콘텐츠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애니메이션 실무수업을 통해 감성, 창의, 기능을 갖추도록 애니메이터를 육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선발 전형이 진행 중이다. 면접전형으로 이뤄지는 신입생 선발에 관한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