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제28회 경남장애인생활체육대회서 군부 2위

합천군, 제28회 경남장애인생활체육대회서 군부 2위

기사승인 2025-05-13 14:24:25
합천군이 진주에서 열린 제28회 경상남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 군부 2위라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에는 도내 18개 시군에서 40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한 가운데 합천군은 14개 종목에 166명의 선수단이 출전해 좋은 성과를 올렸다.


특히 제기차기는 지난해에 이어 1위를 달성했고 파크골프는 지난 예선탈락의 아쉬움을 딛고 여자부 2위를 기록하는 두드러진 성장을 보였다. 그 외 다른 종목에서도 고른 성적을 거두며 군부 2위라는 좋은 성과를 이뤘다.

이번 성과의 배경에는 합천군장애인체육회의 체계적인 관리가 있었다. 지난해 출범한 장애인체육회는 각 단체가 소속 선수들을 개별로 맡아온 기존의 방식을 통합하며 대회 준비를 위해 간담회 개최, 종목별 합동 연습 등 철저한 사전 준비에 힘썼다.

김윤철 합천군수(합천군장애인체육회장)는 “이번 대회의 진정한 성과는 이틀간 보여준 우리 선수들의 열정과 단합”이라며 “장애인분들이 원하는 체육활동을 하는 데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합천군, 2025년 교통행정평가 ‘우수’기관 선정

합천군은 경남도에서 실시한 ‘2025년 교통행정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도지사 기관표창과 특별조정교부금 1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은 군 지역에서 우수(2위)를 차지하며 교통문화 개선과 교통정책 추진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이번 수상은 군민과 함께 만든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안전과 교통편의 증진을 위한 교통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선진 교통도시 합천의 위상을 강화하고,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합천 임란의병 추모제향 봉행

(사)합천임란창의기념사업회(회장 권동술)는 지난 10일 합천군 대병면 창의사에서 김윤철 합천군수 등  유관 기관단체장, 회원 및 후손 등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5회 합천 임란의병 추모제향을 봉행했다.


이번 제례는 초헌관에 김윤철 합천군수, 아헌관에 정봉훈 합천군의회의장,  종헌관에 장진영 경남도의원이 역할을 맡아 경건하게 치러졌다.



◆합천군, 장수군 축산분야 업무 상생 협약

합천군은 9일 자매결연지인 전라북도 장수군(군수 최훈식)방문해 축산분야 업무 상생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지자체 축산부서인 합천군 축산과와 장수군 축산위생과 간의 고향사랑 기부금 상호 교차에 대한 논의에서 출발했고 축산부서라는 공통점을 바탕으로 더 나은 발전과 성장을 위해 기관 간 공식 협약으로 이어지게 된 것이다. 


이날 협약식은 합천군의 “축산악취 개선사업”과 장수군의 “저탄소 한우 산업지구 조성사업”에 대한 발표로 정책교류의 장이 됐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단순한 교류를 넘어 실질적인 업무 협조와 벤치마킹 등이 이뤄지길 바라며, 지역 간 상생 발전을 위한  정책 협력이 계속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