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0 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 성료

박진영 / 기사승인 : 2020-12-03 12:00:49
+ 인쇄

▲우선멈'춤' 테마 이미지

[안양=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 안양시가 주최하고 시민축제추진위원회와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한 2020 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프로젝트"가 10~11월 두달간 온라인 누적 조회수 70만6141회를 기록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안양시민축제는 매년 연인원 30만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안양시 최대 축제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축제를 잠시 멈추며 다양한 춤 프로그랩을 암시하는 "우선멈'춤'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온라인 개최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가족과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는 영상을 담은 코로나19 극복희망 영상공모전, ㅇㅅㅁㅊ 댓글 이벤트와 온라인댄스워크숍 등이 진행됐고 시민들이 만들어가는 시민공연마당도 SK Broadband 안양방송과 안양문화예술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은 누적 조회수 1만5000 명 이상으로 집계되어 춤의 도시 안양으로서의 잠재력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받았다. 

이밖에도 ㅇㅅㅁㅊ 초성에 맞춰 4행시를 짓고 선물을 받는 4행시 이벤트, 나만의 ㅇㅅㅁ춤을 만들어 참여하는 ㅇㅅㅁ춤 만들기 이벤트 등은 15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하며 호응을 얻었다. 

'춤의 도시 안양'을 주제로 하는 안양시민축제의 테마곡 제작을 위해 시민들에게 공모 받은 안양시민축제SONG 공모전에서는 37개의 곡이 접수됐으며 1등 수상작은 김형석 작곡가의 프로듀싱을 통해 새롭게 만들어질 예정이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온라인 축제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평가해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안양이 국내외 모두가 다함께 즐길 수 있는 K-Dance의 성지로 자리 매김하는 온·오프라인 축제로 나아갈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이번 우선멈'춤' 프로젝트가 안양시민은 물론 우리 모두에게 어려움과 불안감을 극복할 수 있는 위로와 응원의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나아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bigman@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