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제99회 어린이날 기념 '어린이 퀴즈쇼' 개최

한상욱 / 기사승인 : 2021-05-05 22:12:58
+ 인쇄

구, ‘ON라인-ON어린이 협업 퀴즈쇼’... 랜선으로 나누는 우정, 소통, 열정


대덕구는 99회 어린이날 기념 '어린이협업 퀴즈쇼'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ON라인-ON어린이 협업 퀴즈쇼에서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소통을 나누고 있다.

어린이 퀴즈쇼 진행 모습.

[대전=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4일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ON라인-ON어린이 협업 퀴즈쇼’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참여자 안전을 위해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역아동센터, 대덕구다함께돌봄센터, 대덕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26곳의 아동시설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퀴즈쇼는 각 시설을 대표하는 3명의 어린이가 한 팀이 되어 중도탈락 없는 시설 대항 퀴즈풀이로 진행됐다. 또한 열띤 응원을 비롯한 외국인 깜짝 영어퀴즈, 시설소개와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순서로 한층 흥미를 더했다.

특히 환경, 대덕구 바로알기, 아동권리 3개 분야로 구성된 출제문제는 기후위기 대응과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역점 추진하고 있는 대덕구의 정책방향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미란 대덕구지역아동센터 연합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날마저도 조심스레 보낼 수밖에 없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온라인을 통해서라도 함께 만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주어져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정현 청장은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어린이날 행사가 취소됐지만, 올해는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함으로써 오프라인 버금가는 생동감을 느낄 수 있었다”며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이 담긴 5월, 감사와 사랑을 나누는 행복한 가정의 달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swh1@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