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통대전 첫돌 기념, 시민과 함께 온통세일

명정삼 / 기사승인 : 2021-05-14 23:40:47
+ 인쇄

올해 1조 3천억 원 발행 예정... 5천억 원 추경 예산도 암시

▲(가운데) 허태정 대전시장과 대전시의회 권중순의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원(이광복의원, 남진근의원, 박수빈의원, 윤종명의원, 오광영의원, 김찬술의원) 등이 '온통대전 1주년 기념식' 참석했다.

[대전=쿠키뉴스] 명정삼 기자 = 대전시는 14일 으능정이거리 스카이로드에서 '온통대전 1주년 기념식'을 허태정 대전시장과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 시민ㆍ소상공인대표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이번 기념식은 지난 해 지역자본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강화를 위해 발행한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허태정 대전시장이 축사하고 있다. 사진 =명정삼 기자.

1부 기념식에서는 허태정 대전시장의 기념사, 온통대전 1주년을 축하하는 시민들의 응원 메시지, 온통대전의 오늘과 내일을 담은 홍보영상, 온통대전 1주년기념 온통떡 나눔식이 진행됐다.

이어서 2부에서는 행사장에서 중앙시장까지 시민과 함께하는 거리캠페인이 펼쳐졌다. 거리캠페인은 허태정 대전시장과 상인회장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전시민과 소상공인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이다.

특히 이날 기념식에는 저소득 소상공인가정의 청소년 200명에게 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온통대전 온통희망 장학금 전달식’도 함께 개최되어 나눔과 상생의 공동체의식을 강화하는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또한, 대전시는 온통대전 출시 1주년 및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14일부터 31일까지 ‘온통대전 1주년 기념 온통세일’을 개최해서 사용액과 상관없이 50만 원 충전이 가능하고, 사용액 50만 원까지 15% 캐시백을 지급한다.

소비촉진릴레이 이벤트, 온통대전몰과 배달플랫폼 등 온라인몰 할인ㆍ경품 이벤트,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무료배송 서비스 등 대전 전 지역에 걸쳐 다양하고 풍성한 소비진작 이벤트를 개최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지역경제를 살리는 착한소비에 동참해 주신 시민여러분의 응원속에 온통대전이 건강하게 성장하여 첫돌을 맞이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대전 시민 모두에게 온통 희망! 온통 기쁨! 온통 내일!을 선물할 수 있는 온통대전으로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중순 의장은 “온통대전이 지난1년 동안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기회복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성장한 것은 시민여러분들의 관심과 참여 덕분이라며”며“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공동체 강화를 위해 시의회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온통세일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온통대전앱 또는 홈페이지(www.ontongdaejeon.kr)’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mjsbroad@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