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곁에 묵묵히’ 국제수묵비엔날레 홍보

신영삼 / 기사승인 : 2021-06-23 15:24:17
+ 인쇄

협동조합 시네마MM, 수묵 웹 드라마 제작발표회 개최

22일 목포시에 위치한 시네마라운지MM에서 ‘2021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홍보를 위한 수묵 웹 드라마 ‘네 곁에 묵묵히’ 제작발표회가 열렸다.[사진=국제수묵비엔날레 사무국]
[무안=쿠키뉴스] 신영삼 기자 =‘2021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홍보를 위한 수묵 웹 드라마 ‘네 곁에 묵묵히’가 제작된다.

전남지역 최초 독립영화사인 협동조합 시네마MM이 제작하는 수묵 웹드라마는 전통수묵의 현대화, 대중화에 초점을 두고 기획,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휴먼 코믹 드라마다.

불우한 가정환경으로 마음속 깊은 상처를 갖고 세상과 단절된 채 자신만의 그림에 전념하는 천재 청년화가의 상처 치유 과정을 통해 ‘2021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의 대표 작가로 성장하는 이야기를 솔직담백하게 그려낸다.

한 종합편성 채널의 드라마 ‘경우의 수’에 출연한 배우 이유담과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력을 검증받은 연기자가 참여한다. 목포‧진도의 유명 관광지를 배경으로 총 6부작으로 제작한다. 8월경 전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 ‘으뜸전남튜브’ 등에서 볼 수 있다.

지난 22일 목포시에 위치한 시네마라운지MM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빛나래 역의 주인공 이유담은 “수묵 미디어 작품에 참여할 기회를 줘 감사하다”며 “이번 수묵 웹 드라마를 통해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가 온전히 정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명섭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9월부터 열리는 2021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현장 중심의 작품 전시와 함께 웹 미술관과 다채로운 온라인 프로그램까지 함께 관람객에게 제공한다”며 “수묵 웹 드라마가 비엔날레 전시관을 직접 찾아오게 하는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채찬란 모노크롬’을 주제로 9월 1일부터 2개월간 목포와 진도 등에서 펼쳐지는 ‘2021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다양한 예술장르의 수묵작품을 다이내믹하고 생동감 있게 전시한다.

news03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