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님이 함안곶감 쏜다는 어명이요~"…1월21일까지 '제11회 함안곶감 온라인 축제' 

입력 2022-01-12 18:37:49
- + 인쇄
임금님도 반한 명품 함안곶감을 맛볼 수 있는 '제11회 함안곶감 온라인축제'가 1월 13일부터 1월 21일까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함안곶감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다양한 참여이벤트와 함안곶감을 맛볼 수 있는 푸짐한 경품들이 다채롭게 준비돼 온라인이지만 다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1월 21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이벤트인 '곶감팡팡 이벤트'는  △함안곶감 4행시 짓기 △댓글마당 △농가상품 10% 할인행사인 '임금님이 곶감을 쏜다' △함안 9경 찍으면 선물이 팡팡 등 다양한 참여이벤트가 진행된다.

함안곶감 4행시 짓기는 홈페이지 방문 후 이벤트란에 4행시를 남기면 수상작을 선정해 16명에 대해 함안곶감선물세트, 함안감식초세트, 함안감말랭이 등을 제공한다.

함안곶감 댓글마당(상품평 남기기)은 함안곶감을 맛보고 축제 홈페이지에 상품평을 남기면 50명을 선정해 함안감말랭이를 제공한다.

'임금님이 곶감을 쏜다' 이벤트는 1월13일 하루동안 함안곶감축제 홈페이지에 농가상품을 구매자에 한해 농가상품 전품목 10% 할인행사가 진행된다.

'함안 9경 찍으면 선물이 팡팡' 이벤트는 함안 9경 인증샷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21명에게 함안곶감선물세트, 함안감말랭이 등을 제공한다.


특히 오는 14일 오전 11시와 오후 4시 두차례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MBC FM 100.5 아침의 행진 라이도 DJ 김군과 함께 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열릴 예정이다.

곶감팡팡 이벤트 외에도 곶감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코너가 홈페이지에서 마련된다.

제11회 함안곶감 온라인축제는 네이버 검색창에 함안곶감을 검색해 접속하거나 함안곶감축제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해 참여가능하다. 

해발 770m의 여항산 청정자연에서 생산되는 함안곶감은 고유품종인 수시로 만들어 씨가 적고 당도가 높으며 겉은 쫄깃하고 속은 촉촉하다. 

또 모양이 예쁘고 색이 선명해 조선 숙종 때부터 궁중 진상품으로 오를 만큼 맛과 품질이 뛰어나다.


한편 이번 함안곶감축제에는 오는 1월 26일까지 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해 유선과 팩스를 통해 곶감을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축제에는 △성지골곶감 △감꽃부부 △황토봉이곶감 △함안파수미산곶감 △감꽃향곶감 △산길농원 △양달농원 △한결명품곶감 △솔이농원 △햇살곶감농원 △유명곶감농원 △상록농원 △새실농장 △진상곶감 △파수미산대박농원 △파수식품 △함주곶감영농조합법인 △엄지척곶감농원 △함안곶감농원 △파수미산곶감 △봉산정 곶감농원 △늘푸른농원 △파수임씨네곶감 △함안곶감영농조합 △함안파수곶감 △아라조합협동조합 등 26개 곶감 농가가 참여한다.

함안=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