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학교가 재학생들의 체계적인 취업준비를 위해 ‘JOB-Day 취업특강’ 운영에 돌입했다.
1일 이 대학 취업지원처에 따르면 첫 번째 특강자는 뷰티코디네이션학과 12회 졸업생이자 ID헤어 디자이너인 김가령 씨가 나섰다.
김 디자이너는 메종드아이디헤어 반포자이점 수석부원장으로 2023년 월매출 1억 3000만 원이라는 기록적인 성적을 달성하며 헤어인을 꿈꾸는 후배들에게 많은 귀감이 되고 있다.
이번 특강에는 김가령 디자이너는 월 80만원에서 연봉 1억 원이 될 때까지 직장인으로 어떤 준비와 노력이 있었는지를 설명했다.
특히 월 매출 1억 원 이상을 달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성과 목표와 이행을 위한 계획을 세우는 방법을 제시, 재학생들의 취업준비 동기부여에 많은 도움을 줬다.
또한 하루 10분 독서, 긍정영상 시청 등 하루일과와 성공 루틴을 소개했으며, 재학 당시 학교생활에서 취득한 자격증과 교육 등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성실한 학교생활을 당부했다.
특강에 참여한 재학생들은 “성공한 선배의 노하우를 통해 취업 뿐만 아니라 삶의 목표를 설정할 수 있게 됐다”고 호응했다.
박민호 취업지원처장은 “올해 처음 운영되는 ‘JOB Day 특강’을 통해 취업에 대한 다양한 전문가의 조언과 경험을 공유할 것”이라며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학기당 3회 연합 특강이 운영될 예정이다”고 말했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