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2일 (1)
일동제약, 회사 분할하고 2년 만에 지주사 전환

일동제약, 회사 분할하고 2년 만에 지주사 전환

승인 2016-03-09 22:29:55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쿠키뉴스=장윤형 기자] 일동제약이 회사를 분할하고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 사업부문을 떼어내고 투자사업 부문만 남겨 연내 지주사로 전환할 계획이다.

일동제약은 9일 의약품 사업부문과 바이오 및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문, 히알루론산 및 필러 사업부문을 떼어내는 회사 분할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신설된 일동제약은 의약품 사업부문을, 물적 분할돼 나오는 신설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바이오 및 건강기능식품 사업부문을, 일동히알테크는 히알루론산 및 필러 사업부문을 각각 맡는다.

기업분할 후, 존속 회사인 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은 현 주주구성 그대로 상장된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와 일동히알테크는 일동홀딩스의 100% 자회사로 편입된다. 신설 회사의 발행 주식은 한국거래소의 재상장 심사를 거쳐 변경 상장할 예정이다.

한편 일동제약은 지난해 7월 녹십자가 보유하던 지분 29.36% 전량을 1309억원에 사들인 직후 지주사로 지배 체제를 바꾸기 위한 작업을 해왔으나, 무산되기도 했다. 실제 2014년 1월 일동제약은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지주사 전환을 시도했으나 2대 주주였던 녹십자 반대로 주사 전환에 실패했다.
vitamin@kukimedia.co.kr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