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 부설유치원생 초청 특별 공연 펼쳐

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 부설유치원생 초청 특별 공연 펼쳐

4개 전공동아리 인형극·율동·동극·기악 등 다채로운 무대 선보여

기사승인 2025-05-14 17:23:07
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가 14일 부설유치원 원아들을 초청해 특별 공연을 진행했다. 영진전문대 제공
영진전문대학교 유아교육과가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14일 교내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부설유치원 원아들을 초청해 특별 공연을 진행했다.

이번 ‘어린이날 기념 초청 공연’에는 유아교육과 4개 전공동아리가 참여해 율동, 인형극, 아동극, 기악합주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다. 

인형극 동아리 ‘아누세’는 ‘딸기 머핀 대소동’으로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했고, 아동율동 동아리 ‘그린나래’는 ‘캐치캐치 노래해요’로 신나는 분위기를 이끌었다. 

동극 동아리 ‘햇살나무’는 ‘동화나라 이야기’로 환상적인 동화 속 세계를 펼쳤으며, 기악합주 동아리 ‘파랑새’는 ‘봄 나들이를 떠나보아요’로 봄의 생동감을 전달했다.

모든 공연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창의적이고 교육적인 내용으로 구성됐고, 원아들은 공연 내내 집중하며 적극적으로 호응했다. 

공연장은 환한 웃음과 박수로 가득 찼고, 아이들에게는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나지연 유아교육과 학과장은 “학생들이 열정과 정성으로 준비한 무대가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문화 체험이 됐고, 학생들에게는 유아교사로 성장하는 값진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유아교육 실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전문대 유아교육과는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과 지역사회 연계 활동을 통해 현장에 강한 유아교육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