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영진전문대 ‘외식창업 아카데미’ 11기 수료식 성료

대구시-영진전문대 ‘외식창업 아카데미’ 11기 수료식 성료

창업경연대회 ‘호랑이 소보로’…창의력·시장성 겸비한 아이디어로 주목

기사승인 2025-07-13 09:46:44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11기 수료식에서 수료생과 지도를 맡은 영진전문대 호텔항공관광과 교수진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대구 외식산업을 이끌 미래 창업가 양성을 위한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11기 수료식이 11일 영진전문대학교 연서관에서 열렸다. 

수료생들과 관계자들이 모여 교육의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대구시와 영진전문대가 공동 운영하는 이 아카데미는 외식 창업에 필요한 실전 역량을 기르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을 결합해 실효성 높은 과정으로 평가받고 있다.

수료식에서는 11기 수료생들이 창업 아이디어와 사업화 계획을 발표하는 ‘모의 창업경연대회’가 함께 진행됐다. 

1등에는 베이커리 카페 창업 아이템 ‘호랑이 소보로’를 제안한 안유경씨가 선정됐다. 

독창적인 콘셉트와 높은 시장성, 구체적인 실행 전략이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2등은 전통 간식에 현대적 감각을 더한 ‘아양로 호두과자’를 기획한 여창훈씨가 차지했다. 참신성과 실현 가능성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호텔항공관광과 이재훈 교수는 “11기 수료생들의 열정과 창의성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창업경연대회를 통해 실제 사업화 가능한 아이디어들이 구체화되는 과정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한편, 예비 외식 창업가를 위한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12기’는 8월 12일까지 영진전문대 산학협력단 홈페이지에서 교육생을 모집한다. 

오는 8월 14일 개강하는 이번 과정은 브랜드 콘셉트 수립, 메뉴 개발, 마케팅 전략 수립 등 실전 창업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