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 포스터 첫 공개

의령리치리치페스티벌 포스터 첫 공개

기사승인 2025-08-20 09:36:20 업데이트 2025-08-20 18:12:13
의령군이 제4회 리치리치페스티벌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의령군은 2025년 리치리치페스티벌 축제 슬로건을 '부자의 습관'으로 정했다. 지난해 '부자의 법칙'에 이어 부자로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실천적 메시지 ‘7가지’가 공개된다. 


올해 포스터는 대한민국 문화를 움직이는 MZ세대의 관심을 환기할 귀엽고 흥미로운 디자인으로 기획했다. 

포스터는 '리치'·'럭키'·'해피'·'위시'·'퍼니'라는 각각의 이름을 가진 '이모티콘 오총사'가 캐릭터로 등장해 다채로운 표정으로 축제 성격을 쉽고 재밌게 표현했다. 

의령군은 리치(rich, 부유한), 럭키(lucky, 행운의), 해피(happy, 행복한), 위시(wish, 바라는), 퍼니(funny, 재미있는)는 누구라도 희망하고 기대하는 긍정의 언어로 리치리치페스티벌의 목표와도 같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는 부자들의 최고 습관인 '건강'을 주제로 다채로운 행사들이 개최된다. 

충익사와 의병박물관 등 의령의 명소를 잇는 2.5km 야간 코스를 달리며 빛의 파노라마를 만나는 ‘리치 나이트런’, 그리고 유명 요리사 3인이 의령 특산물로 직접 건강 요리를 만들어 관광객에게 대접하는 ‘리치 쉐프존'은 벌써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제4회 리치리치페스티벌은 10월9일 개막해 12일까지 의령군민공원과 솥바위 일대에서 개최된다. 



◆대한한돈협회 경남도지회 의령군지부, 수해복구성금 1천만원 기탁 

(사)대한한돈협회 경남도지회 의령군지부(지부장 채영국)에서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의령군민들을 돕기 위해 수해복구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7월 기록적인 폭우로 주택과 농경지가 침수되고 하우스와 축사가 무너지는 등 막대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힘을 보태고자 마련됐다.

채영국 지부장은 “삶의 터전을 잃고 어려움에 처한 군민들의 아픔을 먼저 위로하고 싶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수해 복구와 피해 주민들의 생활 안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의령군 청년마을 홍의별곡·대한민국명인회 경남지회, 상생협약 체결

행정안전부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 중인 의령 청년마을 ‘홍의별곡’과 (사)대한민국명인회 경남지회가 전통문화의 계승과 청년 창작활동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3일 열린 이번 협약식은 의령의 전통자원과 명인의 장인정신, 그리고 청년 창작자들의 감각을 결합해 새로운 문화·관광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전통자원을 활용한 상품·콘텐츠 공동 개발 △명인 기술 전수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역축제·전시·팝업스토어 공동 기획 △청년 창업 지원과 판로 확대 등에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특히 지역의 장인들이 보유한 고유 기술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젊은 세대와 관광객이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협약식 현장에는 지역 관계자와 청년 창작자, 명인 등이 참석해 상호협력의 의지를 다졌다. 참석자들은 향후 협력 프로젝트의 방향과 실행 전략을 논의하며 전통과 현대를 연결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양측은 올해 하반기부터 의령·칠곡 일대에서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 로컬 브랜드 팝업스토어, 명인 워크숍, 관광객 참여형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민과 외부 방문객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장을 만들고, 지역 전통의 새로운 활용 가능성을 제시할 계획이다.

안시내 홍의별곡 대표는 “명인의 깊은 기술과 노하우에 청년의 감각을 더해 ‘살아있는 로컬 헤리티지’를 만들겠다”며 “지역의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모델을 구축해 전국적인 주목을 받을 수 있는 프로젝트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의령군 정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영양음료 나눔
  
의령 정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노익환, 민간위원장 김종복)는 지난 19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영양음료지원 특화사업 ‘든든한 하루, 안녕한 하루’를 했다.


이번 사업은 영양불균형이 우려되는 가구의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정곡면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대상가구를 방문해 영양음료를 전달하고 이웃들의 생활 어려움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최일생 k7554
k7554@kukinews.com
최일생 k7554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