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3일 (2)
합참 “北,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발사”…李정부 출범 후 첫 도발

합참 “北,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 발사”…李정부 출범 후 첫 도발

승인 2025-10-22 08:47:24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 연합뉴스 

북한이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처음으로 미사일을 발사했다.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북한은 22일 동해상으로 미상의 탄도미사일을 쐈다.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은 지난 5월8일 이후 167일 만이며, 올해 5번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등의 내주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계기 방한을 앞두고 무력시위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군은 북한이 발사한 탄도미사일 기종과 사거리 등 제원을 분석하고 있다.
정혜선 기자 프로필 사진
정혜선 기자
안녕하세요. 정혜선 기자입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