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 국제커피연합 ICA와 산학협정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3-04-10 17:08:57
- + 인쇄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 국제커피연합 ICA와 산학협정 업무협약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 제공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이하 국호전)이 최근 국제커피연합 ICA(International Coffee alliance)와 산학협정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국호전 세미나실에서 진행된 이번 산학협정식에는 국호전의 박선희 부학장과 박상민 교수, 국제커피연합 ICA의 임송림 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국제커피연합 ICA는 국제 커피 시장의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트렌드를 선도하며, 국제 커피의 발전과 지속을 위해 다양한 대외 활동을 주도하는 커피 전문가로 구성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학협동 및 교류 증진을 위해 학생의 현장실습 및 취업 지원, 시설 공동 활용, 교육 참여, 공동 연구과제 선정 및 연구개발, 기타 다양한 산학협동 활동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박선희 국호전 부학장은 “이번 산학협력은 본교 학생들이 커피 분야를 더욱더 깊이 공부하고 연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호전은 유수 기업과 호텔, 외식업체들과 산학협력을 확대함으로써 취업의 발판을 단단히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호전은 국내 최고 수준의 실습실 및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타 대학 대비 3배 이상 많은 실기 수업과 맞춤형 특화 교육을 통해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국호전 재학생들은 국내외 커피와 음료 관련 주요 대회에서 매년 최상위권의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졸업생 대부분은 국내외 특급호텔과 대기업, 주요 기업으로 진출하는 등 우수한 취업 현황을 보이고 있다.

국호전은 현재 고3 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 전공은 △호텔관광경영 △와인&바리스타 △칵테일플레어 △푸드유튜브크리에이터 △크래프트비어 △호텔외식조리경영 총 6개 과정으로 내신과 수능 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100% 적성 면접 전형만으로 선발하며 타 대학 수시·정시 지원 여부와 상관없이 중복으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의 경우 국호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카카오톡과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
친절한 쿡기자 타이틀
모아타운 갈등을 바라보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역점을 둔 도시 정비 사업 중 하나인 ‘모아타운’을 두고, 서울 곳곳이 찬반 문제로 떠들썩합니다. 모아타운 선정지는 물론 일부 예상지는 주민 간, 원주민·외지인 간 갈등으로 동네가 두 쪽이 난 상황입니다. 지난 13일 찾은 모아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