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김해 관광자원' 홍보 1박2일 '팸투어' 개최

김해시 '김해 관광자원' 홍보 1박2일 '팸투어' 개최

기사승인 2024-05-16 15:44:31
김해시가 '2024 김해방문의 해'를 맞아 김해 관광자원 홍보전에 나섰다.

이를 위해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간 한국관광공사 부울경지사 SNS 기자단인 '가봄' 10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했다. 팸투어는 김해시와 한국관광공사 부울경지사가 함께 진행했다.

팸투어는 지사 SNS 기자단인 '가봄' 10명을 대상으로 김해시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2024 김해방문의 해'를 홍보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시행했다.


팸투어는 지난 5월1일 개장한 봉황대길 '토더기 팝업스토어'와 가야테마파크 야간 개장 '빛의 왕국 가야' 등 신규 관광지를 방문 구경함으로써 MZ세대로 구성한 '가봄' 기자단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밖에 '유네스코 세계유산 대성동고분군'과 '수로왕릉' '분산성'을 방문했고 특색있는 카페와 음식점, 카페, 소품샵 등으로 MZ세대들의 명소로 거듭난 봉황대길에서 점심을 먹었다.

팸투어 종료 후에는 해당 내용을 콘텐츠로 만들어 기자단 SNS에 올렸다.

우수콘텐츠로 선정된 게시물은 팔로와 140만의 여행 인플루언서 채널인 '여행에 미치다'에 올린다.

시는 앞으로도 '2024 김해방문의 해'를 위해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김해보건소 웰다잉 문화 확산한다

김해시보건소가 지역사회 웰다잉(Well-Dying) 문화를 확산한다. 이를 위해 지난 14일 '웰다잉 연극 공연-아름다운 여행길'을 개최했다.

공연은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연극을 지역 내 스마트경로당 스마트 TV로 실시간으로 내보냈다. 웰다잉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총 36개의 스마트경로당 중 32개소가 접속해 연극 공연을 관람했다. 전 경로당에서 약 50분간 진행한 공연을 끝까지 관람했다.

대동한마음경로당 이용자들은 "사전연명의료 의향서가 무엇인지 궁금했는데 공연을 통해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허목 김해시보건소장은 "이번 공연으로 '웰다잉(Well-Dying)'이 무엇인지, 어떻게 삶을 완성할 수 있는지를 생각해 볼 기회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웰다잉 문화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