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7일 (6)
“현장 의료진 지치지 않도록”…정부, 추가채용 의료진 인건비 지원

“현장 의료진 지치지 않도록”…정부, 추가채용 의료진 인건비 지원

승인 2024-04-17 13:19:53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사진=임형택 기자

정부가 의료공백 사태 해소를 위해 상급종합병원·공공의료기관에서 추가 채용한 비상진료 신규 인력의 인건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17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를 주재해 비상진료체계 운영 현황, 의사집단행동 현황을 점검했다. 

정부는 비상진료체계를 원활하게 유지하기 위해 비상진료 신규 인력에 대한 인건비를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오는 19일까지 기관별로 비상진료 신규 인건비 예산을 교부할 계획이다. 

인건비 지원 대상은 상급종합병원 38개소, 공공의료기관 37개소 등 총 75개소 의료기관이 새로 채용한 의사 591명, 간호사 878명이다. 향후 지원 대상을 확대해 전공의 수가 많은 종합병원까지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조 장관은 “정부는 앞으로도 국민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중증·응급 중심으로 비상진료체계를 철저하게 운영하고, 현장의 의사·간호사 등 의료진이 지치지 않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은빈 기자 eunbeen1123@kukinews.com
김은빈  기자 프로필 사진
김은빈 기자
산업부 김은빈 기자입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