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4일 (3)
코레일, 임금 3% 인상으로 합의…2025년도 임금협약 체결

코레일, 임금 3% 인상으로 합의…2025년도 임금협약 체결

승인 2025-12-30 16:52:30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정정래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오른쪽)이 30일 서울사옥에서 강철 전국철도노동조합 위원장과 함께 ‘2025년도 임금협약서’에 서명했다. 코레일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30일 오후 서울 사옥에서 정정래 사장직무대행과 강철 전국철도노동조합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임금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전년 총액 대비 3.0% 임금 인상 △성과급 지급기준 개선 등 주요 내용이 포함됐다.

코레일 노사는 지난 6월부터 총 18차례에 걸쳐 교섭을 진행한 끝에 11일과 22일 잠정합의에 도달했으며, 이날 협약서 서명을 통해 최종 확정했다.

이번 임금협약 체결에 대해 정정래 사장직무대행은 “내외부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노사 간 긴밀한 대화와 신뢰를 바탕으로 합의에 이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노사가 함께 국민 안전과 철도 서비스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수지 기자 프로필 사진
김수지 기자
자동차, 항공, 배터리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세상을 밝히는 기사'를 쓰겠습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