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함안군의회, 인사운영 업무협약 체결 [함안소식]

입력 2021-12-07 12:00:25
- + 인쇄
경남 함안군과 함안군의회는 7일 함안군 청사에서 ‘인사운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조근제 군수와 이광섭 함안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 협약 취지 및 내용 공유, 협약서 서명 순으로 진행됐다.

함안군-함안군의회, 인사운영 업무협약 체결 [함안소식]

협약은 ▲우수인재 균형배치를 위한 인사 교류 ▲신규채용을 위한 시험 위탁 수행 ▲교육훈련 통합 운영 ▲공무원 후생복지 통합 운영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함안군과 함안군의회는 협약사항으로 규정하고 있는 분야별 세부 사항에 실무협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조근제 군수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이 의회의 전문성과 독립성, 자율성을 바탕으로 군민의 올바른 민의를 전달하여 줄 것”이라며 “오늘 인사업무 협약식을 계기로 집행부와 군의회가 군민의 복리증진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을 골자로 하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법률은 내년 1월 13일부터 시행된다.



◆경상남도 도로건설·관리계획(2021~2025) 함안군 2개 노선 반영

함안군의 숙원 사업인 함안 군북~둔덕간 지방도 1029호선 개설사업 및 중암~장지IC간 4차선 확장사업이 이번 ‘경상남도 도로건설·관리계획(2021~2025)’에 반영됐다.

경상남도는 총 연장 88km, 사업비 8474억 원 규모에 달하는 지방도 사업의 중장기계획인 ‘경상남도 도로건설·관리계획(2021~2025)’을 지난 2일에 최종 고시했다.

이번 계획에 반영된 함안군의 ‘군북~둔덕간 지방도 1029호선 도로개설사업’은 군북역에서 군북면 사촌리 유동마을 입구까지 총 길이 3.7km의 2차로 신설사업으로 그간 도로의 병목 및 도로 폭 협소로 인해 교통사고를 유발하고 통행불편 등이 발생되어 지속적으로 도로개설 요구가 있었던 구간이다.

‘중암~장지IC간 지방도 1029호선 도로확장사업’은 군북면 중암리 안도삼거리에서 장지IC까지 총 길이 3.1km의 4차로 확장사업으로 장지IC 주변 다수의 산업단지 및 개별공장들이 입지하여 화물통행량이 많은 구간으로, 향후 군북 일반산업단지 조성이 예정되어 있어 통행량 대폭 증가로 인하여 혼잡발생이 예상되는 구간이다.

이번 계획에 함안군의 2개 노선이 확정됨에 따라 지역민의 통행불편 해소는 물론 도로 인프라 구축으로 지역발전에 크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지방도 1029호선의 군북~둔덕 및 중암~장지IC간 도로사업이 이번 경상남도 도로건설·관리계획에 반영됨에 따라 함안군의 지역균형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두 개의 사업이 조속히 착공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안군, 2021년 식중독 예방관리 평가 우수 기관 선정

함안군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한 ‘2021년 식중독 예방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함안군은 식중독 발생 취약 시기별·시설별 집단급식소 및 식품접객업소 집중 지도점검, 식중독 사전 예방 컨설팅 및 예방 교육·홍보, 위생등급제 활성화를 추진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함안군-함안군의회, 인사운영 업무협약 체결 [함안소식]

이와 관련해 군은 지역사회의 식중독 예방 및 식생활 정착에 기여하는 등 건강한 식품안전 환경을 조성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아 좋은 평가를 이끌어 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느 때 보다 국민 건강과 식품의 위생적 관리가 중요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식품안전과 적극적인 식중독 예방 관리 사업 추진을 통해 앞으로도 안전한 식품 공급으로 군민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지방공사, 장사문화발전유공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 수상

함안지방공사(사장 윤주한)가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1년 장사문화발전유공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장을 수상했다.

공사는 함안하늘공원장례식장 등을 비롯한 함안군 공설장사시설을 운영관리하면서 기관이 가진 윤리경영의 가치를 바탕으로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장사시설 운영했다.

함안군-함안군의회, 인사운영 업무협약 체결 [함안소식]

특히, 코로나19의 지속적 확산 속에서도 체계적인 방역시스템을 갖추고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로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운영으로서 그 공을 높이 인정받았다.

함안군 공설장사시설은 지난해 개장한 함안하늘공원장례식장을 비롯하여 화장로 3기를 갖춘 화장시설과 1만5000기를 안장할 수 있는 자연장지, 평장묘역인 공설추모공원을 갖춘 원스톱 종합장사시설이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