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연금 ‘KB옵트인’ 이벤트 실시 外 신한·하나은행 [쿡경제]

기사승인 2023-04-03 11:39:07
- + 인쇄
KB국민은행이 퇴직연금 DC·IRP 가입자를 대상으로 옵트인(직접 운용) 매수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실무 기초 역량 지원을 위한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 모집에 들어갔으며 하나은행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연금 ‘KB옵트인’ 이벤트 실시 外 신한·하나은행 [쿡경제]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연금아, 나 지금 되게 신나! KB옵트인 할 생각에’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7월 말까지 디폴트옵션 옵트인(직접 운용) 고객 대상‘연금아, 나 지금 되게 신나! KB옵트인 할 생각에’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DC·IRP 가입자의 운용지시가 없을 경우 사전에 정해 놓은 상품으로 적립금을 운용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와 다르게 옵트인(직접 운용)은 기존에 디폴트옵션으로 적립금을 운용하고 있지 않은 DC/IRP 가입자가 디폴트옵션 상품으로 즉시 운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 디폴트옵션 저위험·중위험·고위험 상품 중 100만원 이상 옵트인을 통해 매수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대상 고객 중 108명을 추첨해 ▲삼성전자 갤럭시북3 360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50만원 ▲애플 워치 시리즈8 등 경품도 증정한다. 당첨 결과는 오는 8월 16일 KB국민은행 공식 홈페이지 및 스타뱅킹에서 확인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옵트인은 디폴트옵션 상품을 바로 매수할 수 있는 제도로써 대기 기간없이 디폴트옵션 상품으로 연금 자산을 운용할 수 있다”며 “이번 이벤트가 고객들의 옵트인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안정적 노후대비에도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연금 ‘KB옵트인’ 이벤트 실시 外 신한·하나은행 [쿡경제]

신한은행, 신한 커리어온 3기 모집

신한은행은 청년 취업 지원 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스(S² Bridge : Youth)’에서 ‘신한 커리어온(Career On)’ 3기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신한 커리어온’은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실무 기초 역량 교육 등을 지원해 업무에 바로 투입 가능한 인력으로 양성하는 ‘소셜 임팩트’ 창출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집은 4월 3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수도권, 대전 지역으로 제한했던 기존기수와 달리 전국의 직업계 고등학교로 대상을 확대했다. 최종적으로 40개 학교, 3학년 재학생 100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선발된 40개 학교에 유스 취업 지원 관련 협약 체결 후 AI 기반 ▲개인·직무 맞춤 자기이해 특강 ▲자기소개서 작성법 ▲포트폴리오 작성법 ▲면접 밀착 특강 등을 제공한다.

또한 취업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약 3개월간 ▲실무 기초 역량 함양 교육 ▲비즈니스 기초 역량 강화 ▲DT(Digital Transformation) 역량 강화 교육 등의 실무 적응에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전담 컨설턴트도 배정해 정기적인 진로상담, 취업에 필요한 자기PR 자료 상담 등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커리어온 3기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어려운 취업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커리어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며 취업 성공까지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연금 ‘KB옵트인’ 이벤트 실시 外 신한·하나은행 [쿡경제]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구(9)해줘, IRP!’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IRP 세액공제 한도가 900만원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오는 6월 30일 까지 개인형 퇴직연금(IRP) 손님을 대상으로 ‘구(9)해줘, IRP!’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9)해줘, IRP!’ 이벤트는 ▲개인형 퇴직연금 (IRP) 신규 가입금액 10만원 이상 및 자동이체 10만원 이상 1년 등록한 손님 ▲기 보유한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에 개인부담금 300만원 이상 입금한 손님 ▲타 금융기관에서 하나은행으로 개인형 퇴직연금(IRP) 30만원 이상 계약이전 한 손님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기간 내 IRP 신규, 개인부담금 입금, 계약이전을 완료한 손님은 별도 응모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 대상이 된다. 이벤트 대상 손님 중 추첨을 통해 1800명에게 SK모바일 주유권(300명), 베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500명), 이디야 모바일 커피쿠폰(1000명)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은행은 한 분이라도 더 당첨 행운을 전하고자, 5월 가정의 달에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도록 ‘구(9)해줘,IRP!’ 이벤트 대상 손님 중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숙박권과 아웃백 외식상품권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더블 이벤트도 마련한다.

조영순 하나은행 연금사업본부 본부장은 “올해부터 연금 계좌의 세액공제 납입 한도가 확대된 가운데, 더 많은 손님들이 IRP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며, “손님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절세 혜택과 함께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조계원 기자 cho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