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2일 (1)
경기 광주시, 시청 앞 광장 다목적 시민공간 조성

경기 광주시, 시청 앞 광장 다목적 시민공간 조성

승인 2020-07-02 17:03:03 수정 2020-07-03 02:24:49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광주=쿠키뉴스 김정국 기자] 경기도 광주시는 시청 앞 광장을 다용도로 공간으로 재조성하는 ‘시청사 광장 조성사업’을 오는 14일까지 완료해 개방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청사 광장은 각종 공연(행사)장 및 주차장, 공연장, 휴식공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재탄생되는 한편, 새로이 조성된 106면의 주차장을 통해 그동안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주차불편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앞서 시는 시청 앞 광장 내 주차장을 지난 1일부터 임시 개방해 시민들의 주차불편이 조금이라도 완화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신동헌 시장은 “시청사 광장 재조성을 통해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정서함양과 지역문화의 자긍심을 심어주는 너른 시민광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