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8일 (0)
천안시 “성성호수공원 수질 개선 나선다”

천안시 “성성호수공원 수질 개선 나선다”

국비 57억원 확보…하수처리수 재이용시설 설치

승인 2025-03-28 19:50:58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천안시 성성호수공원 전경.  천안시

천안시는 28일 성성호수공원 수질 개선을 위해 국비 57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는 당초 오는 2027년까지 282억원을 투입해 ‘성성호수공원 하수처리수 재(再)이용시설 설치공사’를 추진하려고 했다. 하지만 확보된 예산은 국비 25억원과 지방비 10억원 등 총 35억원으로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었다. 

이에 시는 환경부와 긴밀히 협력해 추가 확보한 국비 57억원으로 다음 달 하수처릿 재이용처리시설 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공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더 깨끗한 환경과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추가 국비 확보로 사업 속도가 가속화됐다”며 “깨끗한 호수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한필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