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9일 (1)
실전 같은 을지훈련에 나선 원주시, 2025년 우수기관 선정

실전 같은 을지훈련에 나선 원주시, 2025년 우수기관 선정

차별화된 훈련 성과, 높은 평가 받아

승인 2025-09-06 20:39:00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강원 원주시가 2025년 을지연습 강원자치도 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원주시

원주시가 강원특별자치도 18개 시군 가운데 가장 우수한 2025년 을지연습 참여 기관으로 선정됐다.

원주시는 을지연습 기간 △전시 전환 절차 △주민 보호 조치 △정부 기능 유지 △전시 대비 직제 운용 등 실제 상황에 따르는 과제를 수행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도내 최초로 지역 군부대·경찰·소방 등과 함께 WMD(대량살상무기) 사후관리 훈련도 했다.

이 훈련은 △피해 평가 △대피·구조 △제염 △의료지원 △복구·재건에 이르는 5단계 절차를 실전처럼 진행, 대응 능력을 입증했다.

또 부서 간 긴밀한 협력과 민·관·군·경·소방의 유기적 공조체계 속에서 전시 현안 과제 토의, 전시 종합상황실 운영 등도 차질 없이 수행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원주시의 안보 태세와 위기 대응 역량이 한층 강화됐음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완벽한 대비 태세를 확립하고, 민·관·군·경·소방이 하나 되는 협력 체계를 더욱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
윤수용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