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5일 (4)
영동고속도 강릉 방향 마성터널 ‘일부 통제’

영동고속도 강릉 방향 마성터널 ‘일부 통제’

19일까지 통제…정체 시 우회도로 이용
버스화재 사고 피해, 전기시설 긴급복구

승인 2025-09-17 14:13:08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 마성터널 1∼2차로가 19일까지 통제된다.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19일까지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 마성터널 1∼2차로를 통제한다고 밝혔다.

도로공사는 이 구간 정체 시 마성 IC 연결로 또는 신갈 JCT→수원신갈 IC→국도 42호선→서용인 IC→서용인 JCT로 우회를 당부했다.

이번 통제는 지난 16일 오후 9시 20분 마성터널에서 발생한 시외버스 단독사고와 화재로 인한 긴급복구를 위한 조치다. 
이 구간 1∼2차로 통제 기간 3∼5차로는 이용할 수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운전자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통방송, 도로전광표지판(VMS) 등을 활용해 우회도로와 교통상황 안내에 나섰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이번 교통통제는 버스화재 사고로 인한 긴급복구를 위한 것인 만큼, 불편하시더라도 많은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수용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