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6일 (5)
원주시, “올해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시작합니다”

원주시, “올해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시작합니다”

22일부터 연령대별 순차 접종

승인 2025-09-19 12:01:07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강원 원주시보건소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대상은 국가 예방접종 대상자인 생후 6개월 이상부터 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시니어다.

이들은 무료로 접종할 수 있다.

또 보건소는 국가 예방접종 사업과 별도인 지자체 사업으로 10월 27일부터 백신 소진 시까지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생계·의료급여), 심한 장애인(기존 1∼3급), 국가유공자와 배우자, 진폐 환자와 배우자를 대상으로 무료 접종에 나선다.

임영옥 원주시보건소장은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예방접종을 꼭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안전한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상과 연령대별 접종 날짜를 반드시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수용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