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5일 (4)
장신상 횡성군수 예비후보 “다시 세우는 횡성”

장신상 횡성군수 예비후보 “다시 세우는 횡성”

장신상 전 횡성군수, 22일 예비후보등록

승인 2026-03-22 12:30:00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장신상 전 횡성군수가 22일 6·3 지선 횡성군수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 행보에 나섰다. 장신상 캠프

장신상 전 강원 횡성군수가 6·3 지선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22일 쿠키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더불어민주당 소속인 장 전 군수는 이날 오전 횡성군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횡성군수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이어 그는 예비후보 등록 후 삼일 공원을 찾아 충혼탑에 참배했다. 

장신상 예비후보는 “2022년까지 4만7415명이던 횡성 인구가 계속 감소해 지난달에는 4만5583명으로 4년 동안 무려 1832명이 줄었다”며 “심각한 지역 소멸위기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인구 감소는 지역경제 불황 가속화로 이어지고, 농촌경제 침체 등 총체적으로 위기에 내몰리고 있다”며 “횡성을 다시 세우겠다”고 덧붙였다.

장 예비후보는 횡성중, 춘천고 졸업 후 횡성군 공무원으로 재임하면서 방송통신대 졸업·상지대 대학원 수료, 한림대 대학원에서 국제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한편 장신상 예비후보는 23일 오전 10시 30분 횡성군청 브리핑룸에서 예비후보 등록 후 첫 기자회견에 나선다. 
윤수용 기자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