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7일 (6)
의령군·밀양시, 미래교육 협력 간담회 개최…상생발전 방안 논의

의령군·밀양시, 미래교육 협력 간담회 개최…상생발전 방안 논의

승인 2026-03-27 18:18:10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의령군은 25일 군청에서 밀양시와 시군협력 간담회를 열고 미래교육 분야 협력과 상생발전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밀양시 미래교육과 관계자들과 의령군 미래전략담당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양 지역의 미래교육 추진 현황을 공유했다.


의령군은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을, 밀양시는 진로교육원을 각각 운영하며 미래교육 기반을 구축하고 있는 만큼 연계사업 현황과 향후 협력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양 기관은 미래세대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기반 조성과 지역 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 연계 필요성에 공감하고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체계를 이어가기로 했다.

또 고향사랑기부를 통해 양 기관 직원들이 각각 10만 원씩 모아 총 100만 원을 상호 기탁하며 상생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 이와 함께 의령 홍의장군축제와 밀양아리랑축제 상호 방문을 통한 문화 교류 확대 방안도 논의됐다.

간담회 이후 참석자들은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을 방문해 주요 시설을 둘러보고 운영 현황을 확인했으며 미래교육 공간 구성과 운영 사례를 공유하며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정만호 미래전략담당관은 “미래교육원과 진로교육원을 연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경남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일생 기자 프로필 사진
최일생 k7554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