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8일 (0)
창녕군-마산의료원, 공공보건의료 서비스 강화 업무협약 체결

창녕군-마산의료원, 공공보건의료 서비스 강화 업무협약 체결

승인 2026-04-24 16:11:49 수정 2026-04-27 01:36:17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창녕군은 23일 경상남도 마산의료원과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공공보건의료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령화와 만성질환 증가로 퇴원 이후 지속적인 건강관리와 재활서비스 수요가 확대되는 상황에서 주민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연속성 있는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퇴원 환자 지속 건강관리 △장애인 대상 방문 재활 및 지역 재활서비스 연계 △심혈관질환 퇴원 환자 대상 심장재활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치료 이후 회복 단계까지 이어지는 통합 건강관리체계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의료기관과 지역사회를 잇는 공공보건의료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필요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가까이에서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일생 기자 프로필 사진
최일생 k7554
신속하고 정확한 기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