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키 생활] 장마가 지나가고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었다. 시원하게 탁 트인 속초, 양양, 강릉 바닷가와 강원도 자랑의 명산들을 만끽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동해를 찾고 있다.
동해안을 기점으로 한 강원도 주요 관광지로는 경포대, 주문진항, 정동진, 낙산사, 테디베어팜 갤러리, 대관령 양떼목장, 삼양목장 등이 꼽힌다. 속초·양양 지역을 중심으로 설악산부터 대포항, 동명항, 봉포항, 척산온천, 설악워터피아, 속초해수욕장, 양양 낙산해수욕장, 하조대해변, 화진포해수욕장, 통일전망대까지 단 한번의 여름 휴가만으로는 두루 돌아보기 어려울 정도다. 닭갈비, 감자전, 횡성 한우, 아바이 순대, 초당두부까지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도 풍성하다.
예전에는 여름휴가라고 해도 대충 관광지 주변 모텔이나 호텔에서 머물며 ‘관광’ 수준에 머무는 것이 전부였다면 최근에는 진정한 ‘힐링’과 ‘휴식’의 여름휴가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근 동해 바닷가 펜션 중 위치상 강원도 속초, 양양, 강릉의 주요 관광지를 돌아볼 수 있으면서 럭셔리 실내스파와 프라이빗한 공간을 갖춘 속초펜션, 강릉펜션, 양양펜션, 설악산펜션을 추천하는 여행객들이 많은 것도 이 때문이다.
여행객으로서 강원도펜션 선택폭이 넓어져 좋기도 하지만 그 많은 펜션 중에 실속 있는 펜션을 고르기란 쉽지 많은 않다. 지중해풍 고급 시설과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속초펜션 ‘소노하임’은 10년간 펜션 건축과 운영을 해오던 송치곤 사장이 오로지 고객의 입장에서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살려 진정한 ‘휴식’과 ‘힐링’이 가능하도록 만든 고급 바닷가 펜션이다.
바다가 보이는 럭셔리 펜션을 표방하는 소노하임 펜션은 모든 객실이 복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개인테라스에서 바비큐를 즐기고, 미국 오리지널 제트 스파를 설치해 ‘스파의 진수’를 맛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옥상에는 야외 수영장과 미니골프장이 구비되어 있고, 평범한 속초양양펜션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엘리베이터가 갖춰져 있어 커플여행, 신혼여행뿐만 아니라 가족여행으로 오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무엇보다 객실에서 수영복으로 갈아입고 바로 입수할 수 있다는 것이 10미터 거리에서 바다가 보이는 소노하임 펜션의 가장 큰 매력이다. 펜션 바로 앞에 청간정 바다 낚시, 스킨스쿠버, 아야진 항구 등대 산책로 등이 있으며 인근 5~20분 거리에는 속초의 명물인 닭강정, 가리비구이, 생선구이 등 맛집이 즐비하다.
항상 사람들에 치이고 복잡한 일상에서 탈출을 꿈꾸는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속초의 아름다운 바다와 산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동해로 떠나는 것은 어떨까. 속초 바다 바로 앞 럭셔리 펜션 소노하임(www.sonoheim.com)에서 진정한 ‘힐링’과 ‘휴식’으로 잊을 수 없는 여름휴가를 실현해 보자. 국민일보 쿠키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