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의 여름, ‘조선팝 페스티벌’ 무더위 탈출

오는 12·13일, 19·20일 경기전 광장서 ‘2022 전주 조선팝 페스티벌’

입력 2022-08-10 14:17:57
- + 인쇄
전주의 여름, ‘조선팝 페스티벌’ 무더위 탈출

전북 전주에서 시민과 여행객의 무더위를 날려줄 흥겨운 조선팝 공연이 펼쳐진다.

전주시는 이달 12일과 13일, 19일과 20일 등 총 4차례에 걸쳐 전주한옥마을 내 경기전 광장에서 ‘2022 전주 조선팝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전주 조선팝 페스티벌은 판소리와 현대적인 멜로디를 결합한 글로벌 공연 콘텐츠로, 올해는 8월(여름주간)과 10월(가을주간) 두 차례 열릴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공연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국악인가요’와 ‘타악&티안’의 축하공연을 비롯해 최근 공개모집을 거쳐 선발된 조선팝 뮤지션 22팀의 노래와 연주,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달에 열리는 여름주간 페스티벌은 △국악인가요 △퓨전국악 비단 △음유‘사’인(U sign)(이상 12일) △신들림 △메이커스(Makers) △악셀(이상 13일) △구각노리 △프리지본(FreezyBone) △부귀쌀룬(Boogie Saloon)(이상 19일) △아트쿠도(ARTKUDO) △조윤성 조선POP트리오-소리팝 △경성구락부(이상 20일) 등 하루에 3팀씩 무대 위에 오른다. 

이어 오는 10월로 예정된 가을주간 페스티벌에서는 지난해 인기팀인 ‘타악&티안’의 축하공연과 함께 △연희별곡 △Eidos △시도 △월드뮤직그룹 ‘토케토리ToqueTori’ △이희정 밴드 △비담 △시점 △민요밴드 BOB △만월프로젝트 △TIMY △파르베의 공연이 예정돼 있다.

공연은 별도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현장방문 인증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공연장을 직접 찾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조선팝 페스티벌 공연 영상을 별도로 제작해 ‘조선팝TV’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6월과 7월 풍패지관(전주객사)과 혁신도시 기지제 수변공원에서 ‘조선팝 상설공연’을 열기도 했다.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 열린 조선팝 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돼 아쉬움이 컸다”면서 “올해 페스티벌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관객과 함께 흥겨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주=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