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5일 (4)
‘오아시스’ 노엘 갤러거, 첫 단독 내한 공연

‘오아시스’ 노엘 갤러거, 첫 단독 내한 공연

승인 2012-02-24 14:45:00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쿠키 문화] 영국 록 밴드 오아시스(Oasis)의 리더 노엘 갤러거가 오는 5월28일 서울 광장동 악스코리아에서 첫 단독 내한 공연을 한다.

노엘 갤러거는 동생 리암 갤러거와 함께 오아시스를 결성, 보컬이자 기타리스트로 활동했다. 곡의 대부분을 작사·작곡하며 핵심적인 역할을 했고 1990년대 ‘브릿 팝’의 중흥을 이끌었다.

리엄과 불화를 빚은 노엘은 2009년 밴드를 탈퇴했다. 오아시스를 해체한 뒤 지난해 10월 솔로 데뷔 앨범 ‘노엘 갤러거스 하이 플라잉 버즈(Noel Gallagher’s High Flying Birds)’를 발표했다.

노엘은 오아시스 시절 2006년과 2009년 내한 공연한 바 있다. 2009년에는 지산 록페스티벌에 참여한 바 있다. 단독 공연은 올해가 처음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팀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